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DIY]캐빈필터교환....

겨울바다(윤성문) 2011. 11. 9. 17:44
반응형

구매해두고 계속 트렁크에 실고 다니던 캐빈필터를 교체하였다.

명X에 차콜필터용 캐빈필터를 주문했는데 일반용이 와서 장착하지 않고 트렁크에 실고다녔는데..

반품하기도 귀찮고 어차피 소모품인지라 그냥 교체 단행.

그래도 좀 오래사용할목적으로 렌지후드 필터를 잘라 덥어 주었네요..

 140을 타시면 캐빈필러는 교체 하실수 있을꺼라 생각하고 분해법은 생략

사진올라갑니다.

 

총 6개의 나사만 풀면된다.  하지만 나의 애마에는 나사 1개가 사라진 5개만 존재..

아래사진에 보이는 나사 4개

 

왼쪽에 나사하나... 이렇게 총 5개의 나사를 분리.......

 분리한 나사 5개 짧은 나사 4개가 정상인데 하나는 전차주가 분실한 모양 긴나사 2개

 상판을 분리하니 나무 잎이며 정말 지저분  이 쓰레기들을 싹 치우고 물걸래로 딱아주었네요..

청소하고 나니 속이 시원...ㅋㅋㅋㅋㅋㅋ.....^^

 오늘 교체대상 캐빈필터입니다. 이것도 차콜옵션이 있는 캐빈필터가 아니더군요...

상당히 지저분합니다....

 캐빈필터 분리후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송풍팬입니다.

팬 레귤레이터는 교체되어 있더군요...형에게 연락해서 구리스 가지고 오라고 할려다 그만두었습니다.

분리한 김에 모터 샤프트에 그리스 좀 충전할려고 했는데...다음에 해야겠다.

물이 들어갔는지 많이 삭았습니다...

작동하는데는 문제 없지만 정말 보기싫네요,,,^^

 교체한 캐빈필터입니다. 품번 1408350047입니다.

차콜옵션이 없는 차량용 입니다.

차콜옵션이 있는 차량은 품번 1408350147입니다.

 렌지후드 필터를 잘라 위에 올렸습니다...

순정 캐빈필러를 구입할 비용을 모을때 까지 사용하기 위해서.....ㅋㅋㅋㅋㅋ...^^

한동안 이놈 때문에 지출이 넘무 많아....ㅠㅠ;

교체된 캐빈필터입니다.. 모양이 좀 독특합니다..

프레임 하우징이 없습니다.....

 메이덴 저먼  독일산인데 품번역시 차콜옵션없는 차량용입니다..

프레임 하우징 없이 달랑 필터만 있는 제품이네요...

실내 캐빈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 다이소 렌지후드 필터를 구입했습니다..

순정 품번은 1408350247 입니다...

시간나면 교체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