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계기반 오일 압력게이지 수리 완료..

겨울바다(윤성문) 2012. 1. 12.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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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형의 W140 S320의 Dashboard Chrome Ring장착해주고 최대 2Bar까지 안올라가는 오일게이지를 끝장내기로 하고 작업돌입..

처음 나에게 올때는 약 1.4Bar 정도올라 와있었고 1차 수리후 2Bar까지 올라왔다.

항상 눈에 가시였던 오일압력게이지 아무튼 오늘 고앚을 내던 아니면 수리를 하던 승부수를 던졌다.

작업 과정은 올리지 않는다. 잘 모르는 분이 따라하다 계기반을 완전 고장낼 확율리 높기에 수리후기만 올린다.

일단 기판의 다이오드와 저항값을 모두 검사 했다.

모두 정상적으로 값이나온다.

그럼 뭐가 문제일까? 계기반 셀프테스트에는 오일압력이 정상적으로 나온다.

그러면 계기반까지는 신호가 정상적으로 오는거다.

그럼 게이지 다이얼이 문제인것이다.

W140 계기반은 마이컴방식과 기계식방식이 썩여있다...

마이컴 즉 전자제어부분은 정상이다. 그럼 기계식쪽의 문제이다.

아래사진은 수리완료후 확인하기위해 시동전의 사진이다..

 아래의 사진은 1차 수리후 오일압력게이지 압력이 2Bar 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다.

 아래사진은 수리완료후 시동후 오일압력게이지가 3Bar까지 올라간 모습니다.

크~~~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

계기반에서 눈의 가시가 사라지는 순간이다.

 아래 동영상은 1차 수리후 2Bar까지 올라가는 동영상이다.

 아래동영상은 2차 수리후 3Bar까지 즉 정상적으로 압력신호를 받는데로 처리된 정상적인 영상이다.

만족한다..이제 계기반 렌즈부분 파손된것만 교체하면 된다.

열간시 오일압력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은 아직 원인을 찾지못했다.

냉간시 시동후나 주행시 정상적인 압력이 나온다. 하지만 열간 신호 대기 정차시 오일압력이 눈에 뛰게 떨어진다.

계기반 테스트에서도 많이 떨어져 있다..심할경우 0.4Bar까지 떨어진다.

이부분만 원인을 찾아 고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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