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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140 S320L 97년식 타이밍 체인 텐셔너 교체 작업

겨울바다(윤성문) 2015. 3. 23.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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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토요일 W140 S320L 97년식의 타이밍 체인 텐셔너의 교체 작업을 진행...

교체를 진행하게된 사유는 냉간시동시 기분 나쁜 소음 발생으로 교체...

작업시간은 대략 2시간이상 걸린것 같습니다...

먼저 에어크리너 하우징을 먼저 분리후 팬샤우드를 분리, 펜크러치분리, V-Belt분리, 제네레이터 분리....

타이밍 마크는  OT에 맞춘후 엔진 오일캡을 열러 흡기 1번 캠샤프트의 상사점 확인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교체할 부분은 아래 EPC 그림상의 122번입니다...

부니 및 작업하는 동안 사진을 못 찍었어 사진이 많이 없습니다..

분리시 스프링의 장력이 상당함으로 조심하셔야 합니다..다칠수도 있습니다.

그냥 분리하시면 스프링장력으로 튕겨나가

M104.994엔진의 타이밍 체인 텐셔너입니다...

왼쪽이 분리된 텐셔너이며 오른쪽이 새로이 장착될 테셔너입니다...

정품은 가격이 어마어마해서 페비빌스테인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체인 텐셔너내의 스프링 비교입니다...

왼쪽이 신품 스프링이며 오른쪽이 97년부터 고생한 부품의 스프링입니다...

신품과 스프링이 2코일차이가납니다...

아래사진은 체인텐셔너의 분리사진입니다...

왼족 부터 체인가이드 푸시 실린더, 텐셔너 메인 볼트,은색이 알루미늄 실링, 마감 볼트, 은색 알루미늄 실링, 아래 검은 프라스틱이 stop pin, 스프링입니다...

체인가이드 푸시실린더와 테셔너 메일 볼트에는 오일 홀이 있습니다..

신품 타이밍 체인 텐셔너를 장착하고 토크렌치로 규정토그로 체결중입니다...

메인포트 80, 마감 볼트는 40뉴톤입니다...

규정토크로 체결후 알터네이터 재조립 및 V-Belt, 펜트러치, 팬샤우드등을 재조립 한후 엔진 가동...오일 누출 확인하고 작업을 마무리 하여다..

엔진츼 체인소음이 많이 줄었으며 냉간시 기분나쁜 소음이 완전히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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