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오랜만에 진단기 물려 폴트코드 확인하기...

겨울바다(윤성문) 2016. 10. 4. 15:32
반응형

2달전쯤 블박 설치시 계기반을 분리한 상태에서 블박 전원관련으로 키를 온후 작은 작업을 한적이 있는데 그뒤 SRS경고등이 점등되는 폴트를 생성시켰네요...ㅋㅋㅋ.

뭐 문제 없는 경고등 점등이지만 ^^...

귀차니즘으로 그냥 두었다가 오늘 진단기 연결하여 폴트코드를 삭제했습니다.

srs경고등이 키온후 3~5초후 꺼져야하는데 아래 영상에도 나오듯이 3~5gn srs경고등이 꺼졌다 다시 점등 3분후 완전히 소등되는 증상이죠...

폴트코드때문에 나타나은 증상입니다.

아래사진은 시동후에도 SRS경고등이 점등되어있는 사진입니다...

3분이경과후 SRS경고등이 소등된 상태....

벤츠 전용진단기를 연결하여 xentry/das를 실행시켰습니다.

전용진단기 구입한지 4년이 지났지만 애마에는 4번째 연결하는 거네요....^^

Short . test를 시자합니다...

Short . test 결과입니다...

PSE 압력이 높다고 나오네요...

이건 중요한 폴트코드는 아니죠...조수석 요추받침 에어백을 교체후 폴트코드를 삭제하지 않아 나오는것...^^

SRS경고등 관련 폴트 코드입니다..

이 폴트때문에 SRS경고등이 바로 소등되지 않고 시동후 3분 경과후 즉 에어백 관련 장비에 오류없음을 확인된후 소등되는 것이죠...

Bi-xenon(제논라이트) 포지션 센서 0위치 에 관련한 폴트코드입니다..

이부분은 다시 0 포지션 코딩하면 없어집니다...

아래 영상은 폴트 코드를 삭제한후 SRS경고등 소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영상입니다.

srs경고등 소등 지연으로 오랜만에 전용 진단기 연결하여 애마의 상태를 확인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