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스웨이바 링크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오늘 날씨가 초여름날씨라 더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오른쪽 전륜 부터 시작했습니다...
타이어 분리->브레이크 캘리퍼분리->디스크분리 후 스웨이바링크의 휠캐리어에 고정된 너트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스웨이바에 연결된 부분의 너트를 분리해주고 있는 사진입니다.
휠캐리어에 고정된 링크가 고착되어 분리하는데 생고생을 했네요....너무 안빠져서....ㅠㅠ
빼는것만 40분이상 걸린것 같습니다.
분리한 스웨이바 링크 일명 개뼈다구입니다...
왼족이 신품이고 오른쪽이 분리한 녀석입니다...
분리한 녀석은 10년전에 순정파츠로 작업한 것이고 오늘 장착할것은 램포더제품입니다...
링크를 휠캐리어에 고정한후 스웨이바에 고정 마무리 작업 토크로 조임주고있는 사진입니다...
조임 토크는 40Nm입니다.
디스크를 장착해주고 디스크 고정 볼트 규정토크로 조임중입니다....
규정 토크 10Nm입니다.
브레이크 캘리퍼 고정 나사를 조여주고 규정토크로 조이고 있는 중입니다.
규정ㅌ크는 115Nm입니다.
타이어를 장착하고 휠볼트 규정토크롤 조여줍니다.
규정토크 150Nm입니다.
오른쪽 전륜 작업을 마치고 외쪽전류작업을 합니다.
브레이크 캘리퍼분리후 사진입니다.
링크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디스크를 분리하고 휠캐리어 및 스웨이바에 고정된 나사를 링크에서 모두 제거후 스웨이바 링크 일명 개뼈다구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왼쪽이 분리한 파츠 오른족이 새로 장착할 파츠입니다.
역시 분리한 파츠는 순정파츠 이며 새로 장착할 파츠는 램포더 제품입니다.
스웨이바에 링크를 장착하고 규정트크로 조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40Nm입니다.
디스크 고정 볼트를 규정토크로 조여주고 있는중입니다.
10Nm입니다.
브레이크 캘리퍼고정 볼트를 규정토크로 조여주고 있는중입니다.
115Nm입니다.
타이어 장착하고 휠볼트를 규정토크로 마무리 중입니다.
150Nm입니다.
날씨가 초여름날씨라 작업 하기 너무 힘든 더위였습니다...해가 갈수록 DIY하기 힘드네요...
암튼 또 하나의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요즘은 W140과 VW Golf 6세대 1.6 TDI 이렇게 두대를 작업해야해서 힘에 부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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