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내장 수리, 청소, 복구, 복원 작업이 6탄을 맞이했습니다...ㅋㅋㅋㅋ^^;
거의 손에서 기름때와 20년묵은 먼지와 의 전투네요...
이번에는 계기판을 분리 분해 작동하지 않는 시계와 계기판 조면 조절을 담당하고 있는 Dimmer스위치의복원에 도전했습니다.
아래사진은 계기반을 대쉬에서 분리하는 직전의 사진입니다..
요즘 작업하면서 사진을 찍어야지 하면서도 빼먹는 사진이 많아요...
아래사진에서 보이는 햐얀부분이 계기반 조명커버입니다...아래에 투명 아크릴이 있습니다. 뒷면에서 3W 콩전구의 빛을 전달하는 통로같은것입니다.
3W순정을 사용하더라도 투명아크릴이 조금 타서 녹아내리는 증상이 있더라구요..그래서 LED로 만들어볼생각입니다.
규격은 T10사이즈입니다.
사진감상하세요...
분리전의 계기반 사진입니다...
계기반은 총3부분으로 되어있습니다 .
속도계파트, RPM과 시계파트, 그리고 수온,연료,오일압, ECO게이지 파트입니다.
에코게이지는 진공관이 열결되어있습니다. 작동은 연료의 공급압에 의하여 게이지가 움직이는것 같아요.
시게부분은 그냥 기계식 시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종 기어와 크리스탈(진동자),콘덴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정후 시계가 갔다가 멈추었다 하기에 크리스탈(진동자)와 콘데서 부분을 재점검 교제할생각입니다.몇천원이면 해결되겠죠...
그리고 재미있는것은 속도계,RPM각종지시계가 대부분 필름형태로 만들어져있는데 126은 금속판위에 도장 도색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사진중 계기반에서 분리안되 부분에 보시면 햐안 프라스틱같은것이 보일실겁니다. 실제보면 에자(도자기)재질입니다.저부분이 Dimmer스위치입니다. 제차의 경우 나사만 풀면 분리되는 형식은 아닌더라구요 기판에 2곳 납땜되어 있습니다.
작업사진은 못찍었구요..재생했는데 완전하지 못해 조명 이 좀더 밝아 졌지만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 관계로 2차 작업에 들어 가기로 결정 했습니다. 그때 자세한 사진 올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까지 한 50%로 작업한것 같아요....
다음부턴 상세하게 작업사진을 찍어 함께 올리겠습니다.
이것으로 복원기 6탄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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