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정비번개에서 SwayBar 부싱을 교체 하였다..
교체방법은 활대링크와 Swatbar가 연결되어 있는 볼트를 분리하시고 스웨이바 브라켓을 분리하시면
스웨이바가 를 분리 하실수있습니다.
분리후 새 부싱을 장착하시고 재조립하시면 됩니가.
타이어는 탈거하시고 작업하세요
교체할 부싱부분
스웨이바제거를 위해 풀어야하는 볼트(좌/우)에 있습니다.
활대링크 볼트를 풀로있는 사진
스웨이바 브라켓 분리중
교체된 부싱 앞차주가 정비를 한 것 같은데 부싱을 칼로 반을 잘라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어느 정비소인지 개념상실 정비의 한예로군요.
새로운 부싱을 장착하고 있는중입니다.
무지 안들어갑니다..
역시 부싱을 장착하기위해 힘쓰고 있는 저입니다..
이영춘님의 손출연 브라켓 임시고정중...
활대링크 볼트를 잠그고있는중...저와 형의 사진이네요..
장착과 볼트의 토크검사중인 이영춘님 손..
우측 활대링크볼트를 조이고 있습니다.
작업중인 저와 이영춘님....
장착후 점검중...
윽~~~ 장착후 스웨이바가 좌/우가 바뀌어 장착된 것을확인 하고 다시 재장착하는 사진이 아래에 이어집니다.
어떻게 3명이 좌우 바뀌어사 장착되었는지 아무도 몰랐을까요...
좌우가 바뀌었을때는 장착이 정말 힘들었는데 정상위치로 장착하니 스웨이바 가 그냥 제자리로 슝~~들어가네...ㅋㅋㅋㅋㅋ...^^
새로운 부싱이 장착되어 있는 스웨이바
새로안착된 부싱....
클락션이 하이만 나와 체어맨W용으로 교체하였습니다.
ㅋㅋㅋ.확인하니 접촉불량....그래도 체어맨용으로 바꾸었습니다.
클락션 배선단자부분을 이영춘님이 작업해주셨어 감사드려요...고생 많이 하셨구요..
다음은 로우암 부싱털기입니다....
Swaybar부싱을 교체하니 주행감각이 타이트해졌습니다.
80키로로 완만한 커브에서도 스티어링으로 느껴지는 미세한 좌우진동이 있었는데 그것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노면이 고르지 못 한 곳에서의 좌우흔들링과 하부 잡소리도 거의 사라졌구요...
정말 대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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