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이교수의 S320 쇼바, Flex Disk, 엔진마운드 Diy

겨울바다(윤성문) 2011. 12. 10. 22:00
반응형

지난 5일 이교수의 부품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토요일 오전부터 함께 작업하기함.

토요일 오전 8시 40분 출발 폴리텍에 도착하니 오전 9시20분..

어라 이교수 차량이 없네..아직 도착전 인가보다 생각하는데 뒷쪽에서 이교수가 다가와 서로 반가이 인사를 나누고 먼저 교수실에서 컵라면과 김밥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EPC/WIS를 확인후 작업장으로 go..go...

벌써 리프트에 올려져 있는 이교수 S320 ...^^

벌써 앞축 Flex Disk는 교체해놓은 상태 부지런도 하지...

뒷축 Flex Disk의 교환작업 시작.

아래사진은 Flex Disk를 제거해놓은 상태입니다.

드라이버로 샤프트를 앞쪽으로 밀어 장착할려고 했는데 도저히 공간확보가 어렵네요.

그럼 Differential를 분리하여 공간을 확보하기로 하고 작업개시...

붉은 원부분의 볼트를 제거하고 앞쪽 볼트를 제거하기로함..

하지만 아래사진에 보이는 부분의 볼트를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업후 알게 되었네요...ㅋㅋㅋㅋㅋ 이 2개의 볼트와 윗쪽에 볼트 총3개가 뒷부분을 잡고있습니다.

아래 붉은 원부분의 볼트를 제거하시면 Differential이 위/아래로 움직일수 있어 Flex Disk를 장착하기위해 공간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파란색박스부분이 새로이 교체한 Flex Disk입니다.

램포더사 제품

Flex Disk작업 환료후의 사진입니다...

신삥이 좋기 좋습니다...

단단히 잡아주고 있네요...

Flex Disk를 교체하고 엔진 마운트를 교체 작업....바쁘게 작업이 진행됩니다...

아래사진은 교체 될 운전석쪽 마운트입니다..

 교체할 조수석쪽 엔진 마운트....

아래쪽에서 본 조수석쪽 엔진 마운트...조수석쪽은 엔진 마운트가 터져 오일이 흘러나온 흔적입니다.

교체한 조수석쪽 엔진 마운트

운전석쪽 엔진마운트 램포더사 제품입니다.. 진동도 많이 사라졌고 새것 이 좋긴 좋습니다..그려..^^;

교체할 운전석쪽 쇽업쇼바입니다..

운전석은 아직 터지진 않았지만 조수석쪽이 터져 앞쪽 교체 작업..

터져 있는 조수석쪽 쇽업쇼버입니다..

빛이 들어가서 선명하지가 않네요..

아래쪽 부분은 볼트만 푸시면 되며 윗쪽 너트는 아래사진과 같이 육각렌치등으로 고정하시고 너트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교체한 쇽업쇼버 운전석쪽 입니다..

조수석쪽은 사진이 없네요..

교체후의 반작이는 너트와 쇼버볼트....ㅋㅋㅋ^^;

이교수 S320에게 새로운 전/후 Flex Disk, 엔진 마운트, 미션 마운트, 앞쪽 쇽업쇼버를 교체하니 12시30분 쯤되었네요.

이교수에게 시운전 다녀오라고 하고 난 애들과 함게 실습실 앞 공간에서 축구를 10분 가량하고 있으니 이교수가 시운전을 마치고 되 돌아 왔다.

잡소리 없어지고 정말 좋아 졌다고 어떤 느낌인지 알것 같다...

엔진 진동 없어졌을테고, 쇼버로인하여 울렁거림도 없없졌을것이고 하부 잡소리도 많이 없어졌겠지..

이제 이교수도 거의 작업이 마무리 되어 가는 것 같다..

부싱은 이번 부품도착분에 있지만 좀더 있다 교환하기로 하고 이교수 S320작업을 마무리 했다.

밸브 전면커버쪽 가스켓에서 미세 누유가 다음 작업하기로 하고 마무리 나의 S320L의 조수석 어퍼컨트롤암을 교체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