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DIY]나의 애마 S320L RH Upper Control Arm교체

겨울바다(윤성문) 2011. 12. 11. 18:56
반응형

이교수의 애마 작업을 마치고 ㅋㅋㅋㅋ 나의 애마 의 RH Upper Control Arm을 교체..

타이어를 분리 하고 작업의 편리함을 위하여 WD-40을 부려놓고 커피와 담배한대를 피우면 이교수와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인단 너클암에서 어퍼컨트롤암 부분을 분리 망치로 살살 치며 너클암 부분에 일자드라이버로 공간을 조금씩 확보하며 계속해서 망치로 살살 치다보니 아래사진과 같이 분리...^^;

정말 안빠집니다...

너클암에서 분리된 어퍼콘트롤암....

여기 까지 작업후 맛있는 점심식사...돈까스...

잠시 휴식을 취하고 9mm육각렌치를 어퍼콘트롤암 도정 볼트에 망치로 살살 때려 고정시킨후 4개의 볼트를 분리 어퍼암제거...

분리한 어퍼암입니다..

벤츠 정품이며 고부부위가 터져 그리스가 거의 다 빠져나간상태입니다...

사진에 보이지만 무지하게 삐리비 합니다...

분리된 어퍼암....

새 어퍼암을 차체에 고정하기 위해 좌측 하단 볼트부터 고정합니다..

나머지 고정하고 좌측하단 볼트 고정할려면 정말 안들어 갑니다...

볼트 고정 순서는 좌측 하단->좌측상단->우측하단->우측상단순으로 하면 볼트 조정하는데 고생 하지 않습니다.

 

교체 작업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교체후의 증상 둔턱이나 노면이 고르지 못한 상태에서 소음이 사라졌으며 우측이 노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스티어링이 좀더 타이트 해졌구요..

안정성이 좀더 좋아진것 같습니다..

정말 대박입니다...

하체부분은 거의 작업이 다되어 갑니다..

함께 작업하신 이교수 고생 하셨습니다..

즐거운 시간이였구요..

모든 작업을 마치고 폴리텍에서 출발시간 4시10분...정말 해있을때 작업 끝내보기는 이번이 처음...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