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스크랩] Re: 722.6xx 타입 트랜스미션 리셑팅 방법

겨울바다(윤성문) 2012. 2. 20.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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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오일을 갈고 리세팅 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보통 스프링, 솔레노이드 밸브 또는 전자킷(컨덕터 플레이트)등의 교환후 미션을 리셑팅 해줘야 하는데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 래----

 

전자식 미션의 경우 문제발생시 ETC (EGS) codes 에러가 생김으로 리더기로 읽어서 어떤 부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파악한후 파트 준비를 해서 작업에 들어 가게 됩니다. 작업후 이 오류 코드를 지워야 하는 이유는 문제의 파트를 갈았음에도 불구하고 메모리에는 오류로 나와 있기 때문에 전에 발생하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게되므로 이를 지워줘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리셑팅을 하게 됩니다.

 

 

 

 ---트랜스미션 리셑팅 방법----96~99년 생산 W140 722.6xx 전자식 미션만 해당

  1. 차안에 탄후 문 닫고 창문다 닫고 선루프 닫으시고
  2. 이그니션에 키를 넣은후 시동 전단계인 2번 위치 까지 키를 돌립니다. 이때 라디오 에어컨등등 꺼져 있어야 하며 아무것도 만지지 말되 엑셀을 10초간 깊게 발아줘야 합니다. (1번 포지션은 라디오가 지점이고 2번 포지션은 에어컨이 들어오는 지점 그리고 3번은 시동이 걸리는 부분입니다)
  3. 10초간 발은후 때면서 키를 뺄려는 위치로 다시 돌려 놓고 (키를 절대 빼지는 마세요) 2분간 아무것도 건드리지말고 가만히 기다린후 키를 빼시면 됩니다.

 PS. ETS code 관련 무서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가 교체한 파트는 사진중 7번에 해당합니다. 2-3,4-5단의 변속 진동이 이에 해당하며 그외 1-2, 4-5단 변속 진동의 경우 사진의 2,3,4,5번의 스프링과 연관성 있으니 참고 하세요

출처 : 벤츠동호회 국내최대최초벤츠까페 Mercedes Benz Club of Korea
글쓴이 : yzgolfer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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