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늘 형의 W140 S320 숏 바디의 팬크러치 베어링 브라켓, 아이들 풀리, 오토텐셔닝 풀리, 팬밸트 교환 작업이 있었다.
학원 수업을 마치고 형과 만난 시간 4시가 넘어 작업에 돌입..
아래 사진은 오늘 작업할 형의 S320 숏바디...
오늘 교체 작업을 할 아이들 풀리, 팬 크러치 베어링 브라켓, 오토텐셔너 풀리, 팬밸트 이다.
모두 쌍용에서 구입할수 있는 부품이다.
포장에서 각 부품을 꺼내어 찍은 사진...
벤츠의 정식 명치 Belt tensioner, 쌍용 명치 팬크러치 베어링 브라켓..
박스와 외부에는 쌍용 품번이 적혀 있지만 내부에 보면 벤츠 마트와 벤츠의 품번이 적혀있고 쌍용 마크도 함게 찍혀있다...벤츠 부품업체에서 납품하는 제품인것 같다..
외부에는 쌍용의 품번이 적혀 있다...
FAN SHROUD와 FAN SHROUD 원형 커버를 분리한 사진..
이제 고생 시작이다...ㅋㅋㅋ^^
전용공구를 이용하여 팬 크러치를 분리한 사진이다...
아이들 풀리와 팬크러치 팬 크러치 풀리 사진이네요...
여기서 문제 발생 가져가 공구중 14,15mm복서가 없어 형이 공구판매점에 고고싱~~~~구해올때 까지 대기..
ㅋ,~~~ 시간이 간다...많이 간다...
아이들 풀리와 팬 크러치 베어링 브라켓, 오토텐셔널풀리를 제거한 모습...
외쪽 첫 번재 구멍이 아이들 풀리의 고정위치 이며 중앙에 보이는 구멍 4개가 팬 크러치 베어링 위치 우측 아래 은색 돌출부분이 오토텐셔널풀리 고정위치이다.
엔진의 전면 부분의 팰트 구동부분을 분리한 김에 엔진 전면의 찌든 기름때를 열심히 딱고 있는 형의 모습이네요...
손전등을 비춰가며 거의 모든 기름때를 제거하고 있는 사진이네요...
기름때 제거 전의 사진을 찰영 못환 관계로 그동안 찌든때를 보여드리기 위해 같은 모습의 흡기 매니폴드(로워)에 찌든 기름때를 보여 드립니다..
정말 이것 보다 심하게 찌들어 있었습니다...
찌든 기름때를 저의 90%이상 제거한 상태 사진입니다...
기름대 제거하는데 걸린시간이 거의 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오토텐셔널부분, 에어컨컨프레셔부분의 찌든 기름때도 제거했네요....
아이들 풀리와, 팬 크러치 베어링 브라켓을 교체한 사진...
아이들 풀리와 팬 베어링 프라켓에서 광이 납니다...^^
새로 교체한 오토테셔널 풀리 사진..역시 깔끔한 광이 납니다...^^;
몯 교체하고 새 팬벨트를 창착한 사진.....
공구 부족으로 새로 구입해오고 세월에 찌든 기름때를 제거하고 담배 피고 커피마시고 놀면서 작업하니 3시간이상 거렸네요...
작업하면서 라지에터에 고정된 라인 우측 1~3번라인에서 냉각수가 누유되는 거을 확인했네요..
원인을 찾아 수리할 예정입니다..
라이고정할대 잘못된것 같은데...원인이 간단히 수리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라이에터를 교체 하게 되면 거금4~50만원이 들어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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