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형의 Mercedes-Benz W126 300SEL의 왼쪽 뒷자석 윈도우가 상하 작동 이 불량 올라가서 내려오지 않는 증상.
하강버튼을 누르면 모터작동소리만 나고 윈도우가 내려오지 않는다고 아침 집으로 와서 왼쪽 뒷 도어를 분해하여 확인 결과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붉은 원의 7번 Window Regulator Bushing이 오랜시간 작동과 작동 열에 의하여 반으로부러져 있었다.
품번을 확인하고 센터에 품번조회하니 서울에 1개의 재고가 있다고 하여 바로 주문하여 금요일 오전에 수령하여 Window Regulator Bushing 교체작업을 마무리하였다.
아래사진이 Window Regulator Bushing/Repair Kit이다.
품번은 : 1267200142이며 부가세포함 약2만원
붉은 원의 y부분이 Window Regulator에 고정 되는 부분으로 Regulator의 홀부분에 끼워넣고 망치로 머리를 두들겨 Regulator에서 분리되지 않게 작업해야한다.
A부분의 프라스틱 뒷 커버를 분리후 B부분에 평평하고 크기가 조금 넓은 핀에 정확히 고정시킨후 윗사진의 Y부분을 햄머등으로 때려 고정해야한다.
C부분을 때려 Regulator에 밀착되게 작업해야한다.
하지만 햄머질로 출고될때와 같이 완전 밀착되게 평평하게 작업할수 없다.
햄머로 때려 Regulator의 고정홀보다 넓게 펴는것에 만족해야했다.
아래사진은 Regulator에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을 장착완료한 사진이다.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을 장착한 Window Regulator의 전체 사진이다.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부분에 구리스를 꼼꼼하게 즉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와 Regulator암 사이 미세한 틈에 잘 발라주어 작동이 매끄럽게 되도록 하였다.
Regulator 암과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 결합된 모습 지금 보이는 부분이 도어 트림을 분리하면 전면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Window Regulator Bushing(Window Regulator Sliding Jaw)을 윈도우레일에 결합한 모습...레일에 새로이 구리스를 골고루 새로 도포하였다.
아래 동영상은 작업 완료후 작동성을 실험한 영상이다.
새로운 놈이다 보니 작동에 약간 부드럽지 못한부분이 있다.
이 부분은 어느정도 사용하며 자기자리를 잡으면 부드러워 질 것으로 보인다.
힘든작업이였습니다.
부러진부분의 고정핀부분을 제거하는데 정말 시간이 많이 소요된 작업입니다...
제거하기위해 드릴로 구멍내고 약1Cm정도의 원통핀을 톱으로 잘라낸후 제거했는데 핀제거에 1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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