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형의 W126 300SEL 89년식 왼쪽 윈도우를 작동시 상단부분에서 기어 물리는 소리가 나고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다올라가지 않는 현상으로 윈도우 레귤레이터를 교체작업 진행..엄청 춥네요...오늘 날씨..
분해전 도어 입니다...
옆에 나의 W140 S320L이 찬조출연 중
도어 판넬 분해후 사진입니다..
방수필름이 너덜거리고 있네요...아마 SEL시리즈중 단한번도 도어 판넬을 분해 안한차량이 아니면 거의 저 상태일 것 입니다.
문제의 왼쪽 윈도우 레귤과 모터부입니다.
붉은 원부분이 윈도우 레귤이 도어 철판에 고정되는 부분입니다. 10mm볼트 2개, 10mm 너트 3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연두색 원부분은 윈도 모터에 전원 공급부입니다.
오늘 교체할 윈도 레귤입니다.
사고로 폐차한 저의 W126 300SEL에서 탈거해놓은 부품입니다.
보관상 이유로 많이 더럽습니다...
기어부에 보면 커팅된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윈도 레귤작동시 받는 부하를 줄이기 위해 유격을 만들어 놓은 부분입니다.
윈도 레귱 교체후의 사진입니다.
붉은 원부분은 레귤 고정부위, 연두색원은 윈도우 모터 전원공급부입니다.
교체된 윈도우 레귤레이터입니다.
한번 교체된 놈으로 보입니다.
기어산 작동부를 보면 부하를 줄이기 위한 유격 부위가 없습니다.
윈도우 작동시 과부하를 주게 되면 기어산이 그부하를 모두 감당해야합니다.
그리고 철판의 두께도 출고당시 장착된 레귤보다 얇은 철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붉은 원 부분에 기어산 2개가 부하를 못이기고 손상되어 있습니다.
기어산 확대부분..연두색 원 부분입니다.
저부분은 윈도우를 거의 다 닫았을때 닫는 부위 입니다.
교체된후 탈거된 윈도레귤입니다.
상태는 아직 깨끗합니다..
벤츠 정품입니다..출고시 장착되어 있던 놈은 아니구요.
한번 교체해서 새로이 장착한 놈입니다.
작업 마무리후 도어 판넬 등 모두 마감한 상태의 사진..
윈도우를 작동 하실때 최 상단이나 최 하단으로 내리신후 지속해서 윈도스위치를 작동시 부하로 기어산이 마모되어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300SEL 타시는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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