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창원 폴리텍대학에 하체 정비하러 다녀오는 길에 수온게이지가 90도를 넘어 100를 넘나드는 형상이 발생...
주행중에도 거의 90도를 넘어 있고 신호대기중에는 어김없이 100도를 넘나들는 수온게이지...
오늘 오전 잠심 일을 보고 팬크러치 교환작업단행..
아래사진은 Fan Shroud 외부 커버를 분리하고 찍은사진..
사진앞쪽은 거의 분리해야 팬크러치를 교체할수 있는 140....
전면 Upper Tie Bar를 제거한 후 한장....라지에터는 베루 벤츠정품...
여기서 주의사항 때 많이 묻은 노란색의 라인이 후드 Lock Release cable이다
Fan Shroud 분리할때 케이블을 과도 하게 당길경우 후드 Locker에 고정되는 프라스틱 핀이 부러져 후드가 열리지 않는 상황이 생길수도있다.
Fan Shroud 등 모두 제거한 상태에서 한장....
전용공구를 이용하여 팬 크러치 분리중....
팬 크러치 탈거후 사진한장....어..휴....사진 찍기 힘들다...그리고 넘무 더운 날씨네요..오늘...
Fan Shroud 와 분리한 팬크러치와 팬블레이드...Fan Shroud 분리하고 나니 너무 드럽네요....분리한 김에 세척작업해야겠네요. 붉은 공구박스가 팬크러치 교체 전용도구..BMW,Benz등 수입차전용
팬크러치에서 팬 블레이드탈거후 한장...
뒷쪽에 있는 놈이 교체대상 팬크러치 앞의 놈이 교체할 팬크러치...둘다 베루 벤츠정품...
신품 팬크러치를 팬 블레이드에 장착하고 한장...헉~~헉~~~
팬크러치를 장착하고 잠시 쉬며 담대한대.....에~~~구~~~힘들어..ㅠㅠ
오늘 탈거한 Fan Shroud 세척대상..많이 지저분합니다.
지저분...2
지저분 ....3
Fan Shroud 세척후 사진1
세척후사진2
세척후사진3
조립 완료후 사진....Fan Shroud 와 뒷 커버를 고정하는 핀이 있었는데 세척하며 잘 보관했는데 어디 갔는지 없네요...이런 된장.....또 열심히 찾아야겠네요...
오늘 팬크러치 교환후 엔진룸 사진 한장.....
팬크러치 교환후 동영상(아이들시)....돌아가는 것이 영 시원하지 않네요...베루는 못믿을 제품인지 나 원참...
작업 완료후 공회전으로 엔진 열을 정상온도로 올리고 공회전 시켜보았는데 팬도는 모양새가 영 시원하지 않네요..온도는 84~90도 정도 되는 것 같은데..엔진 열이 정확히 잡힐련지 교체하고 은근히 걱정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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