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ETS,브레이크,ABS,브레이크 패드)관련 경고등이 함꺼번에 들어왔다 나갔다하는 증상이 있어 오늘 센터 가서 확인 ...결과 없음...에러코드가 안뜬다고 한다...시간만 낭비하고 고생만 했다..
집으로 돌아와 계기반의 뒤의 A1 conn.1 소켓의 꼬가 부러져 있어 저번에 구해놓은 신품으로 교체하기 위하여 작업했다 완전 난감한 상황발생...흑~~~흑~~~~ㅠㅠ
소켓의 핀배열이 잘못들어가서 계기반 먹통....
아래사진이 코가 부러진 A1 conn. 1번 소켓이다..이놈을 교체하다 일이 생겼다..
교체한 A1 conn.1번 소켓...핀 배열이 바뀌어 장착...계기반이 작동안한다...일단 찾은 것은 7번,12번에는 핀이 없다는 것이다. 정말 안해도 될일을 감행하여 사서 일 꺼리를 만드는것같다.....ㅠㅠ;
계기반 쪽 회로도를 출력하여 확인...무지 길다....거의 130Cm이다...눈 돌아가게 생겼다.
A4용지 5장....일단 A1 conn.1번 관련 쪽 회로는 찾았다...그런데 아래 회로도는 93~95년 계기반 회로도이다..애마의 년식인 96년식 회로도를 찾으면 핀의 수와 회로도가 다르다...분명 96년식인데..나의 애마는 출생이 의심스러운 차량이다..전기 부품도 있고 중기 부품도 있고 후기형 부품도 있다...
최대한 다나오게 찍으려고했는데 길어서 사진에 다 안나온다..
시간상 해도 넘어가고 해서 내일 날 밝을때 핀 배선 작업을 시도해봐야겠다..
그냥 두면 될것을 왜 이렇게 일부러 일거리를 만들고 고생을 하는지 모르겠다..
이 일로 계기반 회로도 공부하게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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