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의 엔진룸에 존재하는 VACCUM라인과 고무들을 모두 교체중이다.
일요일인 어제 먼저 준비된놈들만 먼저 교체 작업을 하였다.
아래는 후기형 104엔진 Vaccum 연결도이다.
붉은 줄을 그어놓은 부분을 모두 교체하였다.
실리콘 튜닝용 호스와 벤츠정품 HOSE ELECTRONIC GAS ACTUATOR ,HOSE FROM CHECK VALVE TO ELECTRONIC CHANGEOVER VALVE ,PIPE LINE From CHECK VALVE TO ELECTRONIC CHANGEOVER VALVE, HOSE VACCUM TO INTAKE MANIFOLD이다.
VACCUM LINE과 HOSE를 교체대기중인 애마의 104.994엔진...
오랜되고 18년 고생한 VACCUM라인과 HOSE를 제거한후의 사진...
Vaccum Line과 hose를 순정부품과 튜닝용 호스를 혼합하여 교체한후의 사진이다.
아래번호는 첫번째 그림 M104엔진 VACCUM도의 번호와 동일하게 처리..
인테이크 메니폴더 쪽을 제외한 엔진룸 Vaccum line 및 hose교체후 사진...
붉은 화살표가 HOSE ELECTRONIC GAS ACTUATOR이다....이놈역시 교체.....
붉은 화살표 있는 놈이 HOSE VACCUM TO INTAKE MANIFOLD이다..이놈은 아주 중요하가..이쪽라인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공조기의 풍량 방향조절이 되지 않는다...엔진 인테이크 매니폴더에서 실내로 들어가는 Vaccum 라인이다.
교체된 놈들 폐기....부러지고 삭아서 형제를 유지못한놈들 은 찍지못했네요...
나의 애마에는 96년식이지만 기계식 4단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722.3/4미션의 진공라인도이다.
붉은 밑줄있는부분역시 모두 교체할생각이다.
904번은 센터에 주문후 받아왔다...곧 교체할생각이며 나머지 900,935,920은 아는 카센터에 가서 하체 점검 부탁하여 하체 점검하는동안 내가 교체할생각이다.
엔진 m104.994의 vaccum line 및 호스를 교체하고난후 아이들시의 알피엠이 안정되었다.
RPM헌팅...즉 알피엠 바늘이 까닥까닥 움직임이 거의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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