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압축도어 점검 수리 및 트렁크 녹제거..

겨울바다(윤성문) 2015. 9. 8. 15:25
반응형

 얼마전 벤츠W140 S320L 96년식 애마에는 없는 옵션인 Power aid Crosing System을 장착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트렁크가 작동을 멈춘다던지 운전석과 조수석이 멈춘다던지 하는 증상이 발생하였다.

뭐 전부 중고를 구해 수리 복원하여 장착하였지만 그렇게 빨리 문제가 발생할지 몰랐다.

Power Aid Crosing 일명 압축도어 또는 소프트 도어 크로징의 경우 고장은 4가지부분의 이상으로 작동이상을 보인다.

4가지를 모두 점검하고 이상부분을 수리 정비한후 압축도어 펌프의 작동 영상이다..

펌프의 압축으로 해당 도어의 작동이 끝난후 압축해제시까지 정상일경우 2~4초사이에 압축해제 소리가 들립니다.

구글이나 포털에 검색하면 압축압력을 높인다고 조절 나사를 돌려 압축압력을 높인다고 되어 있다.

절대 하면 안되는 내용이다.

압축을 높여주는 것이 아니라 펌프의 작동 시간을 증가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즉 진공이나 도어 록 메카니즘, 펌프등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흡입해주지 못하는데 인위적으로 시간을 증가시켜 작동을 시키는 것이다.

만약 Cut off 나사를 조절하였을 경우 수리를 완료한후 정상범위로 맞추기 어렵다는 것이다..

절대 Cut off 조절나사를 손대시면 안됩니다...

여상을 보시면 압축(정확히 이야기 해서는 공기를 강제 흡입하는 것입니다.)과정이 끝난후 1~2초후 다시 공기를 밀어내는 작동을 한번 더합니다.

아래영상은 압축도어 작동 1 사이클입니다..

이왕 트렁크 내장재를 다 들어낸 김에 여기저기 보이는 녹들을 모두 제거후 녹슨 철판의 녹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게 환원제를 도포하고 아연도금스프레이로 아연도금방청을 하였습니다.

연료통에도 살짝 녹이 발생하네요...

트렁크 여지 저기도 녹이 발생...

쇠브러쉬로 녹을 간단히 제거 녹제거제를 도포 건조후 다시 쇠 브러쉬로 녹을 완전제거해줍니다.

트렁크 타이어 보관하는 배부도 녹이 꽤 많이 진행되어 있네요...

작은 녹이 보인다면 주변으로 퍼져나가있어 꽤 많은 부위의 테인트등을 제거하고 1차 녹제거 2차 녹제거제 도포 건도후 다시 녹제거 후 녹 환원제를 도포 건조후 아연도금 스프레이포 처리입니다...

녹제거 부분을 가까지 찍어봤습니다..

조선소에서 사용하는 아연도금스프레이를 도포중 한장찍었습니다..

나머지 녹제거 부분에 녹 환원제를 도포 건조후 3M아연 도금 스프레이로 여러번 마감을 해주었습니다...

아연 도금 스프레이는 건조시간15분으로 완전 건조후 분리해두었던 내장재등을 재 장착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언더코팅제를 구입하여 한번더 방청작업을 해주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