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벤츠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도어 내부 순정 방청작업

겨울바다(윤성문) 2015. 7. 29. 14:43
반응형

 벤츠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도어 내부 순정 방청작업을 하였다.

지난 압축도어(Power aid closing)작업하면서 도어를 모두 분리했을때 내부를 보니 출고 될때 처리되어나온 방청제가 세월을 못이기고 상태가 엉망이였다.

저렴하게 외부용 방청방음제를 구입해서 발라도 되는데 실내에 많이 사용하는 외부용 방청제를 도포하기도 그렇고 또한 외부 방청제를 도포하면 냄새도 좀 심하게 오래 지속되어 출고당시 처리되어 나오는 방청제를 찾아봤다.

순정타입 내부 방청제를 구입하여 세차장에서 도어내부 방청액을 도포하는 작업을 하였다.

물론 내부용 방청제를 도포하기위해선 각 도어의 도어트림과 도어 pad등 또 모두 제거해야하는 상황이네요....

아침 일찍 세차장에서 가서 각 도어를 모두 분리했습니다...

아래는 도어트림등 분리후 내부 방청제를 도포하기전 사진입니다...

앞쪽 도어내부에 실내내부 방청제를 도포한 사진입니다...

냄새도 거의 없고 외부 방청제 처럼 어두운 색상이 아닙니다...

꼼꼼히 도포하고 좀 과하다 싶을정도로...^^

방청제 도포한곳이 광이 좀 납니다....ㅋㅋㅋ....

뒷도어에 실내 내부 방청제를 앞쪽 도어와 같이 도포한 사진입니다....

건조시간은 60도에서 90분입니다....

건조되고나면 연한 갈색의 막으로 방청제가 코팅됩니다.....

아침일찍 가서 끝난시간이 12시쯤 되네요...

날씨가 더워 땀으로 샤워를 했습니다....

이번 순정형 실내내부용 방청제작업으로 한동안 방청 성능이 유지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