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140 S500L 97년식 메인트런스 마지막 작업입니다.
실내 캐빈필터와 파워스티어링 펌프 작업을 진행 합니다...
아래사진은 오늘 작업해야할 실내 캐빈필터와 파워 스티어링 펌프입니다..
파워스티어링펌프는 일반 펌프입니다...
당 차량이 셒프레벨링이나 ADS옵션이 없는 일반 차량이라....
실내 캐빈필터 상태 입니다...
검게 변한 실내 캐빈필터와 새로 교체할 순정 캐빈필터사진입니다.
실내 캐빈필터를 필터 하우징에 장착한 후 사진입니다.
실내 바닥쪽으로 가는 부분입니다.
실내 캐빈필터 윗쪽 사진입니다.
오른쪽 하단 캐빈 필터 장착한 커버입니다..
장착전 한장 찍었습니다...
장착하면 볼수 없는부분이라.....
파워 스티어링 펌프 사진입니다...
파워 오일이 엄청나게 누유되고 있습니다...보충하더라도 3일만 지나면 오일이 부족하여 앵~~~하는 소음과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엄청난 소음이 발생합니다.
누유가 사진상 표현 보다 엄청납니다.
파워펌프 뒷면 사진입니다....
원웨이 V밸트를 분리하고 파워 스티어링 펌프 풀리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파워스티어링 펌프에 연결되어 있는 접지선도 분리했습니다...
사진 오른쪽에 전선 하나 보이는 것이 파워스티어링 펌프에 연결된 접지선입니다.
파워스티어링 펌프 분리후 사진입니다...
앞에 E12볼트 제거하는것은 쉬운데 뒷면에 고정되어 있는 E12봍르하나와 6미리 육각 볼트 제거하는데 죽는줄 알았습니다...작업공간이 거의 없습니다...공구도 들어갈 공간도 없고 정말 M119엔진부터 정비하기 뭐합니다...정말 입에서 욕나올라고 하더라구요...
유니버스 조인트 몇개 연결하고 정말 제거하는데 죽음입니다..
파워스티어링 누유와 캠 마그네틱에서 미세누유로 파워스티어링펌프 Support Mount bracket이 많이 지저분합니다..
가능한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오늘 새로이 장착할 파워 스티어링 펌프입니다.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깨끗하게 포장되어 있는 신품 파워스티어링 펌프입니다.
신품이라 빛이납니다...^^
펌프 측면 사진입니다...
펌프의 정면사진입니다.
왼쪽이 신품 펌프이며 오른쪽이 지금까지 고생한 펌프입니다..
지금까지 고생한 펌프 이제 폐기합니다..
파워스티어링펌프 Support Mount bracket을 최대한 청소했습니다...
청소하니 그나마 원래 자기의 색이 나오네요...좀더 깨끗하게 짝고 싶었지만 약재가 없는 상활이라...키친타올로 열심히 청소했습니다...
신품 파워펌프를 장착한 후 규정 토크로 마무리 체결중입니다..
앞쪽 E12볼트 2개 뒷면 E12볼트, 6미리 육각볼트 모두 규정 토크로 체결마무리 해줍니다.
파워스티어링 펌프 풀리 고정 나사 3개를 규정 토크로 체결 마무리 중입니다.
고압 호스 체결 역시 규정 토크로 체결 마무리 합니다.
원웨이 V밸트를 체결한후 사진입니다...
신품이 장착된 사진이라 리저버 탱크와 원웨이 V밸트 사이의 파워스티어링펌프 본체가 빛이납니다....^^
측면에서 찍은 마무리 사진입니다..
파워펌프에 연결되는 접지선 연결도 잊으면 안되겠죠...^^
접지선의 피복이 경화되어 있어 상당히 조심스러운 부분이였습니다..
교체한 파워스티어링 펌프에 파워오일 신유를 채워줍니다...
파워오일도 순정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작업 도중 비가 오네요...ㅠㅠ
쉽지않고 총 작업시간 4시간 걸렸네요...
이제 새로운 펌프가 열심히 고생하겠죠....
이것으로 W140 S500L 97년식 메인트런스 작업을 모두 마칩니다...
부품 수급하고 작업하고 하는 시간이 10월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작업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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