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일요일 엔진마운트를 교체하다..

겨울바다(윤성문) 2011. 8. 29. 15:11
반응형

 24일 수령한 엔진마운트를 오늘 교체를 진행하였다.

항상 다니는 집근처의 친xx모터스에 가서 엔진마운트 교체.

아래사진은 24일 수령한 신품 마운트

 엔진마운트 브라켓에서 마운트를 제거하데 엄청고생하더라구요.

나사하나가 왜 그리도 안빠지는지 아무튼 마운트 제거하는데 기사분이 엉청고생했어요.

제거후 엔진마운트의 비교사진입니다. 조금씩 도와주다보니 사진을 몇장안찍었더라구요.

아래사진을 보시면 조수석쪽 마운트입니다. 신품과 비교하면 많이 주저않아 있습니다.

운전석쪽 마운트는 조수석보단 많이 주저앉지 않았더라구요. 사진에서 잘보시면 윗쪽 부분은 전체에 굵개 갈라져 있구요. 아래에 보시면 갈라진 부분이 한곳 더있습니다.

정비하시는분 질문 마운트에 좌우 구별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모르니 마운트를 비교 형상은 똑 같이 생겼습니다.

2117로 끝나는 것과 2017로 끝나는 것이 있던데 제거한 마운트는 이번에 구입한 마운트는 모드 2117이더라구요 그래서 좌우 구별이 없는 것 같다고 알려드리고 작업을 계속 진행하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교체후 사진입니다. 운전석쪽..

 교체후 사진 조수석쪽  가라앉은 모습은 교체전이나 교체후나 별반 차이가 없네요..

작업을 마치고 인수해나오는데 정말 조용합니다. 엔진진동 하나 없고 소음도 준것 같은 느낌..집사람도 타보더니 엔진신동이 걸려있냐고 물어보네요.

새로교체했으니 기분상 상승효과인지모르겠지만 엔진진동은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엔진마운트 교체하면서 하체를 점검해봤습니다.

 둔턱을 넘을때 한번식 뚝뚝 거리는 소리가 나서 정비사분과 함께 봤는데 운전석 스웨이바링크가 용접되어 있습니다. 조수석은 정상이구요.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는데 스웨이바부싱이 한쪽이 갈라져있고 시운전하고 다시 확인 하니  스웨이바 부싱,링크 외 Control Arm Front Right Upper가 송상되어 있네요. 소리는 이곳에서 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스웨이바 링크

 

Control Arm Front Right Upper

 스웨이바 부싱

추석 처가에 이차를 가져갈려면 이것들을 갈아야 겠죠...머니가 날아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