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VW Golf 1.6 TDI

VW GOLF 6세대 1.6TDI 뒷 범버 주차센서 탈락 수리 DIY

겨울바다(윤성문) 2021. 7. 26. 16:07
반응형

VW GOLF 6세대 1.6TDI 뒷 범버 주차센서 탈락되어 수리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전날까지 멀쩡했는데 다음날 주차장에서 차를 빼던중 왼쪽센서가 충돌직전인것처럼 화면에 막대표시를 하며 삐~~~~~

내려 확인해보니 아래 사진처럼 주차센서가 하나 빠져 없어졌네요....

일단 마트에 다녀온후 홀사이로 라이트를 비추어 확인해보니 센서하나가 범퍼안에서 혼자 놀고있네요.....

차량을 그늘로 옮긴후 뒷범퍼 탈거작업에 들어갑니다.

먼저 라이트를 탈거합니다.....

라이트를 탈거하고 나사 총 12개를 제거하고 조심스럽게 뒷 범퍼를 탈거했습니다...

주차센서가 혼자 놀고있는거 보이시죠......더워....넘무덥습니다.....ㅠㅠ

혼자 떨어진 센서입니다....

센서 고정브라켓이 떨어지면서 센서도 함께 떨어졌네요....

먼저 고정되어있던 부분을 알코올로 깨끗이 닦고 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여줄까합니다...

접착제로 접착하고 접착제가 좀 경화되기를 기다리며 한장 찍었습니다.

접착제로 붙여주었는데 어마나 버틸수있을지 모르겠네요....떨어지면 또 분리해야하는데.....ㅠㅠ

접착제가 경화되게 30분 기다린후 뒷범퍼를 다시 장착해주었습니다.....

범퍼고정브라켓이 저렇게 허술하게 되어있다니 놀랐습니다......암튼 더운날 또하나 작업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