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멀리 서울에서 친한동생의 애마의 정비 DIY와 흡기 격벽작업을 진행..
먼저 점화코일과 점화케이블 , 점화부츠 , 점화플러그 , 파워 스티어링 오일 플러슁작업을 하고 오픈흡기필터를 장착하여 흡기격벽 작업을 하였다.
아래사진은 오픈 흡기필터와 흡기 격벽을 장착하기위해 에어필터와 에어필터통을 분리한 사진이다.
흡기 격벽작업중 메쉬철판에 손도 좀 다치고 메쉬철판자르고 등등 정신이 없어 작업사진과 완료사진을 못찍었다...
배기 매니폴더에 닫지 않게 하기위해 격벽의 모양이 일반 박스 형태가 아닌 다른 모양으로 작업하다 보니 사진이 없다.
매쉬 철판으로 격볍을 만들고 단열제를 붙여 흡기 격벽을 완성하였다.
격벽 모양은 완벽히 만들었는데 마감처리가 난 만족스럽지 못한데 동생은 마음에 들어하니 다행이였다.
이후 시간 점심겸 저녁을 먹고 3차까지 음주레이스....즐거운 시간이였다....
다음날 오전에 만나 파노라마 와이퍼 작동 링크부분 그리스 교체 및 나머지 작업을 할려고 하였으나 불의의 사고가 있어 오전 시간 정신없이 처리하고 다른 작업은 모두 취소 미션 RCU 및 미션오일 확인만 하였다.
아래사진은 미션 TCU안으로 침투해있는 미션오일..140의 고질적인 문제로 미션 전자기판 킷과 열결되는 Auto Trans Conductor Plate의 오링경화로 미션오일이 미션 배선의 타고 TCU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순수 오일만 타고 들어왔을때는 문제의 소지가 적으나 수분이 함께 침투하면 TCU가 사망할수 있는 큰 문제점이다.
이부분은 Auto Trans Conductor Plate만 교체해주면 한동안 잊고 지내도 된다..
아래사진이 Auto Trans Conductor Plate이다..
사진에 보이는 오링 2개가 경화되면서 일어나는 문제인것이다.
아래사진은 TCU 내부로 침투한 미션오일...흥건하다..
TCU 기판이다. 기판이 미션오일에 모욕하고 나온사진이다.
TCU내부로 침추한 오일을 모두 버리고 깨끗하게 세척한후 재 장작하였다.
다음 미션오일 교체할때 Auto Trans Conductor Plate를 교체하여야 한다.
이작업을 끝으로 동생은 부산에 일이 있어 내려가고 난 또 가족과 금정체육공원에 자전거타러 고고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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