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애마의 조수석 시트 Guide Rail Covering 교체 및 Lumber Vertebra Support 확인

겨울바다(윤성문) 2014. 5. 5. 17:20
반응형

 오늘 어린이 날이지만 와이프와 애들이 처가모임에 2박3일로 다니러가 혼자 보내던중 2년전에 구입해 놓은 조수석 시트의 Guide Rail Covering 교체와 조수석 Lumber Vertebra Support 가 작동불능이라 Lumber Vertebra Support 스위치 교환확인작업....

 

아래사진에 보이듯 조수석 Guide Rail Cover가 부러져 있는 상태...이런 부분까지 교체할 필요가 있는지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성격상 있어야할것과 파손된부분이 보이면 그 부분을 원상 복구해야 편해지는 성격이라....^^

10미리 볼트 5개가 시트를 차대에 고정해주고 있다...

뒷쪽에 3개 앞쪽에 2개로 구성...

 오늘 작업 준비물...

조수석 가이드 레일 커버 왼쪽파트...새로 장착될 녀석이죠...

 작업 공구 10미리 복서와 라쳇, 세탁소용 옷걸이, 25Nm 토그렌치, 35Nm 토크렌치, 작은 십자드라이버...

 아래 보인는 흰색의 프라스틱은 시트밸트 제어 케이블 연결부입니다...분리시 아주 조심해야합니다...잘못하면 부러집니다..이놈이 잘못되면 시트 위치에따른 안전밸트 높이 조절이 안됩니다...

 분리후 사진입니다...

 앞쪽 프론트 터미널 스트립커버를 분리해야 합니다...

 프론트 터미널 스트립 커버를 분리한 후 모습니다...

 시트를 분리한 후 가이드레일 커버를 교페 역순으로 재조립중 사진입니다..

규정 토크인 25Nm로 체결중입니다...뒷쪽 볼드 3군데...모두..규정 토규작업

 앞쪽 고정 볼트 2개도 역시 규정 토크로 체결중입니다...

 교체 작업 완료후 사진입니다....이놈을 교체하기위해 부품 구입 후 2년 걸렸네요....

 출고시 부터 고생한 가이드 레일 커버입니다...이제 폐기될 녀석이죠....

 가이드 레일 커버 교체후 Lumber Vertebra Support 작동 불능을 확인합니다...

안전밸트 커버를 분리후 WAF 17미리 스크류를 분리하기전 한장...

 분리후 사진입니다...PSE에서 스위치쪽으로 들어가는 라인입니다...

 Lumber Vertebra Support 쪽으로 들어가는 라인을 잘라야 스위치 교체가 가능합니다..스위치 교체 후 작동 확인...이런 Lumber Vertebra Support 가 작동 하지 않습니다... 스위치 까지 압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지 확인 하니 스위치 까지는 압이 정상적으로 들어옵니다..그리고 Lumber Vertebra Support 쪽으로 나가는 쪽을 손가락으로 막으면 PSE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중지합니다..하지만 연결시 칙칙거리는 작은 소리가 나면서 Lumber Vertebra Support 는 작동하지 않고 PSE는 계속 작동을 합니다....

 일단 역 조립한였습니다..이부분은 진공 압력게이지를 구해 스위치에서 Lumber Vertebra Support 까지 라인을 점검해야할듯...ㅠㅠ

스위치 연결부 부터 Lumber Vertebra Support 까지 라인중 문제가있는것으로 판단되네요

진공압력게이지 구입후 인위적인 압을 넣어 누출 및 작동 여부를 확이나면 답이 나올거 같다.

작업시간 1시간이 걸렸네요...Lumber Vertebra Support 까지 완벽하게 끝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늘도 혼자 자유롭게 지내겠네요...내일 저녁에나 와이프와 애들이 귀가를 하니...아 심심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