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애마의 V밸트(원웨이밸트)교체 작업,,,

겨울바다(윤성문) 2014. 5. 9. 14:19
반응형

 어제 점심시간에 애마의 V밸트(일명 원웨이 밸트)교체 작업을 했다...

준비물 5미리 육각 렌치, 10미리 복서, 10Nm 토크렌치, 2225 V밸트

먼저 Reinforcement(Font Center)를 분리한후 팬샤우드 커버를 분리후 V 밸트 교체작업을 해야한다..

팬크러치에서 팬을 분리한후 사진이다...팬크러치를 분리해야 하지만 분리 하지 않아도 V밸트는 교체할수 있어 팬만 분리.

분리 폐기할 V밸트가 보인다...

붉은 우너부분의 텐션 풀리 15미리 볼트에 복서를 체결하여 시간방향으로 힘을 주면 장력이 해제되고 밸트를 분리하면 된다.

 밸트를 제거한 후의 사진...

 V밸트 2225를 사용할경우 좋은 점은 쌍용 체어맨 밸트가 맞다는 것이다...그리고 벤츠 정품과 동일한 브랜드의 제품이다..단 벤츠 상호와 품번대신 쌍용 상호와 품번이 있는것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제품이다.

 밸트 체결후 팬크러치에 송품 팬을 장착할때 한장...전확한 토크렌치로 전확한 토크로 체결하는 것이 중요...

 V밸트를 교체하기위해 분리한 팬과 팬샤우트 그리고 폐기될 V밸트 사진이다...

 분리한 V밸트의 상태...클랙이 많이 간 상태...

 밸트 가장자리가 떨어져 나간사진..

 상태가 불량한 v밸트여 안녕....분리확인하니 상태가 많이 안좋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