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6년식 듀오히터밸브 호스 미세누수로 호스교체 작업...

겨울바다(윤성문) 2015. 3. 9.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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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 11월초 라디에이터가 압력을 견디지 못해서 사이드부분이 균열이 생겨 분출하는 사고가 있고 신품 라디에이터로 교체한후 부터 듀오 히터밸브 호스에서 미세한 누출이 되어 누출 위치를 확인 오늘 세차하면서 교체작업을 하였다.

정확한 누출부위를 찾는데 시간이 좀걸렸다...

엔진 가동이나 히터가동시에 미세 누수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운행 종료후 차량을 냉각되면 미세 누수가 있는것으로 정확한 미세누수부위를 찾는데 어렵더라구요...

 오늘 작업한 듀오히터밸브의 호스는 아래 EPC화면 86번 호스입니다...

이호스는 냥각수를 워셔액통에 장착되어 있는 히터코어로 보내는 역활을 하는 호스입니다...

오늘 부터 새로이 고생할 위 EPC화면의 86번호스입니다...

벤츠 정품으로 작업합니다...

작업 부위입니다....듀오히터밸브입니다...파란색으로 표시한 호스입니다....

미세 누수부위는 붉은 화살표로 표시해분 안쪽부분입니다...

호스 클램프를 다시 조여도 듀오히터밸브 연결부와 호스사이에서 미세 누수가 발생하였습니다...

분리한 호스입니다....96년부터 지금까지 고생한 호스입니다...이제 수명을 다하고 폐기물통으로 들어가는 녀석...그동한고생했다...

그런데 쩔어붙어버려 잘라서 분리했습니다....

고열을 받고 호스 클램프로 조여있다보니 호스 파이프와 호스고무부분이 붙어있었습니다...

호스를 잘라서 분리한 파이프 연결부입니다...

호스 고무가 고열과 클램프의 조임 압력으로 붙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붙어 있는 고무조각을 모두 제거했습니다....제거하지 않고 연결시 ㅍ이프와 호스의 밀착력이 떨어져 누수가 있겠죠.....

새로 고생할 신품 호스를 장착.....호스클램프는 파이프 뒷쪽에.....

호스클램프등 모든 부분을 마무리하고 장착완료한 사진입니다....

작업하면서 누출된 냉각수 청소하고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작업후 귀가 운행후 확인....아직은 미세 누수가 없습니다....이것으로 마무리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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