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7년식 Intake manifold교체...

겨울바다(윤성문) 2015. 3. 30. 12:52
반응형

 지난 토요일 ,97년식 W140 S320L의 Intake manifold 및 Flap(Resonance valve), 플로바이 가스 호스 등 아래 표시되어 있는 파란점의 파츠를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아이들링과 엔진 흡기쪽의 기분나쁜 쉬~~~하는 에어소리가 많이 나서 교체...

교체파츠는 EPC상의 41,47,89,38,74,161,176번 부품들을 교체하였다.

 추가적으로 W140엔진에는 달려있지 않은 56번 부품(DAMPER)를 추가하기 위해 59번의 볼트와 35번의Intake Housing Hose도 함께 교체하였다....56번의 DAMPER는 M104엔진 시리즈중 104.945와 104.995엔진에 적용된 부품이다...

작업할 엔진룸입니다.....

Engine no: 104994 12 08xxxx 형식엔진입니다.

분리작업이 끝나면 오른쪽편이 허전해집니다....^^

먼저 흡기 라인파이프 분리후  Flap(Resonance valve) 분리후  인젝트와 연료분배기쪽을 분리합니다...

인젝트의 컨넥트를 분리후 총 5개의볼트를 제거하신후 조심해서 들어올리면 인젝트와 연료 분배파이프가 분리됩니다.

인젝트와 연료분배파이프를 분리후의 모습니다......

시간도 없고 귀찮기도하고 해서 연료라인은 분리하지 않고 인젝트라인전체를 분리했죠...

인젝트분리후 Intake Manifold의 인젝트 홀입니다...

연료누출등의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Intake Manifold를 분리후 의 사진입니다...흡기쪽에 이물질이 들어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깨끗한 것으로 모두 막아두었습니다...

오일쿨러에서 오일 누출된것이 보입니다..

 Intake Manifold를 재장착전 엔진블록 흡기쪽면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그리고 녹색화살표의 슬래이브는 조심하셔야 합니다...분실되면 머리아프겠죠....

슬래이브도 깨끗하게 ....^^

위작업사진 이후부터는 사진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뭐 조립이야 분리 역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Intake Manifold와 인젝트 라인의 볼트의 규정 조임토크는 29Nm입니다...

아래사진은 작업을 마무리한 후의 사진입니다....

작업시간 종 3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작업후 엔진가동시 들렸던 기분나쁜 에어소음이 거의 사라졌습니다...엔진가동 소음역시 많이 부드러워졌구요...

아이들상태의 계기반 바늘이 움직이는 증상도 조금 호전되어 보이나 아직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