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W140 S320L 96년식 Power Aid Closing 도전작업 Final....
오늘 운전석 도어 Power aid closing Mechanism을 설치 작업을 진행..Power aid closing 작업 도전의 마지막 작업입니다.
역시 도어 내장판넬과 도어 Pad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아래사진은 내장 부자재를 모두 분리후 파워크로징 진공라인을 삽입한 사진입니다.
운전석 A필러 하부 내장재를 분리한루 배선 연결 아답터를 분리 진공 라인 연결 아답터에 체결한 사진입니다.
이후 배선 연결 아답터에 진공 아답터를 연결 후 배선 연결 아답터를 차체에 재결합해주었습니다.
도어 핸들을 분리후 사진입니다...
나와 있는 배선은 중앙 잠금 표시 창 배선입니다.
재결합 할때 저 배선을 정말 조심해서 원위치에 고정하지 않으면 배선이 도어핸들과 차체사이에 끼여 단락될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도어 핸들도 작동 안할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존 Door lock Mechanism등 모두 분리한 후 사진입니다...
운전석, 조수석 작업할때 윈도우 가이드 레일도 분리해야합니다...
바닥에 있는 긴 레일이 윈도우 가이드 레일입니다...
Power aid closing door lock mechanism과 보호 커버 윈도우 가이드 레일등 재 장착한 후의 사진입니다...
파워크로징 배선, 진공라인, 윈도우 가이드 레일을 장착 윈도우 정렬을 마친후의 사진입니다...
도어 사이드 즉 붉은 점을 찍어 놓은 부분에 Door lock mechanism의 adjustment 스크류가 있습니다.
전용 tool로 정확히 정열하여 주지 않으면 운전석 도어가 잘 닫기지 않는다던지 닫혀도 어긋난다던지 합니다...
새로이 Door lock mechanism을 설치할경우 door lock mechanism의 정열이 중요합니다...
전용툴이 있어야 하구요...
분리해 두었던 도어 내장 판넬과 도어 pad등 분리해두었던 파츠를 원위치시킨 후 작동 테스트 한 영상입니다...
이것으로 Power Aid Closing System 작업 도전 마무리합니다...
처음 시작할때 1년 이상의 작업기간을 보고 작업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마무리되었습니다...
부품 수급도 정말 쉽게 되었고 물론 중고를 수리 복원하여 사용했지만 2달 만에 작업이 마무리 될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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