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어느듯 가을로 달려가고 있네요..
일주일 전만 해도 폭염경보니 열대아니 했는데 역시 지나가는 세월은 어떻게 못하는것 같습니다...ㅎㅎㅎㅎ
지난번 연료펌프와 연료펌프에서 연료 필터로 가는 연료호스를 교체하고 잘 타고 다녔는데 얼마전부터 시동걸면 오른쪽 뒤바퀴 부분에서 휘발류 냄새가 나다가 어떤때는 또 안나고 해서 연료 필터와 연료 필터에서 인젝트로 가는 연료라이까지의 연료호스를 교체하고자 오늘 DIY작업을 했습니다...
날씨가 선선한데도 작업하니 땀이 많이 나는군요...
아래 사진이 오늘 교체할 연료 호스와 연료 필터입니다.
연료필터와 연료호스 구입해놓은지 거진 2년이 다되어 교체를 하게 되네요....
필터는 Mann제품이며 호스는 벤츠 정품 호스입니다.
연료 호스입니다.
벤츠 마크가 떡하니 자리잡고있네요...
연료 호스는 얼마안하기때문에 연료 호스 교체시 정품구입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애마를 잭키로 들어 올리고 삼각말목으로 받친후 애마 밑으로 누어서 들어가니 이런 인젝트로 가는 연료 라인의 고정 클립이 재사용 불가능 할것 같아 애마의 도어만 록하고 철물점으로 급하게 뛰어가 조임밴드를 구입해왔습니다...
구입해온 밴드조임이 반짝거리네요....^^
연료 필터에서 인제트로가는 연료라인까지 연결될 호스입니다.
애마를 들어올리고 타이어를 제거한후 바닥이 눕기 위한 돗자리도 펼쳐 놓은후 사진입니다.
연료 호스에 클램프로 조여준후 연료 누출을 최소화 시켜준후 연료 필터를 제거후의 사진입니다.
연료펌프는 정품으로 교체한지 얼마 안되어서인지 아직 반짝거립니다.
연료 필터 체결후 펌프에서 필터로 필터에서 인젝트 연료라인으로 가는 호스를 모두 연결한후의 사진입니다.
아래사진은 연료 필터에서 엔진 인젝트 연료 분배기로 들어가는 연료 라인입니다..
새호스 교체후의 사진입니다.
휘발유 누출 확인을 위해 시동후 누출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한장 찍었습니다.
연료 누출 없이 체결이 잘된것 같습니다...^^
아래사진은 교체후 폐기될 필터와 호스입니다..
연료 필터에서 엔진 인젝트 연료 분배기라인에 연결되었던 호스입니다..
견화로 끝단에 많은 균열과 갈라져 있습니다.
엔진으로 가는 연료 라인에 연결되어 있던 끝단입니다...균령과 갈라짐이 많네요...
하기야 공장에서 조립 출고후 한번도 교체한적이 없는 연료 호스입니다..
이 DIY작업으로 가지고 있는 많은 부품중 하나를 또 교체했네요...
힘들지만 하나 DIY 하나 끝내고 하면 힘들어지만 마음이 흐믓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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