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새해 첫날 부터 작업하나 올립니다...^^

겨울바다(윤성문) 2017. 1. 1.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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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새해 첫 작업 입니다...

CAP(소프트 크로징 펌프)에 문제가 발생하여 지인으로 부터 무상 불하 받은 CAP로 교체 작업했습니다..

별 이상 없이 작동하다 블박 보조 밧데리 창착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더블 퓨즈 어답터를 사용한후 맛이 살짝 가기 시작하더라구요.

진단기에도 PSE관련 폴트코드가 저장되고...삭제해도 폴트 코드가 저장되더라구요.

그래서 CAP 교체후 퓨즈 더블 어답터를 제거하고 순정 퓨즈 선 하우징과 핀을 센터에 주문 받아온지 오래되었는데 이작업후 트렁크 퓨즈 박스쪽도 작업했습니다...

교체하기위해 분리전 CAP사진입니다.


CAP 교체한후 사진입니다...

오른쪽이 교체된 CAP입니다.

아래 사진은 퓨즈 박스 분리후 1번 퓨즈에 순전 잭 하우징과 핀으로 작업한 배선을 연결후 1번 퓨즈 장착하기전 사진입니다. 

CAP교체 완료후 트렁크 푸즈 박스 1번 퓨즈(카폰 옵션있는차량은 카폰퓨즈입니다.)에 순정 잭으로 만든 선을 연결후 1번 퓨즈 용량인 15A가 꼽고 ACC전원인가 전원통전이 잘되네요...

기존 블박 보조밧데리 작업하면서 사용했던 2중 퓨즈 어답터 입니다...

3번 퓨즈인 PSE펌프관련 퓨즈에 꼽아서 사용했었습니다...

저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2중 퓨즈어답터사용후 PSE에 관련 폴트코드가 발생 삭제해도 지속적으로 동일한 폴트코드가 생성되네요...

저놈 제거후 폴트 코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퓨즈박스 1번에 연결한 배선을 보조밧데리 충방전 관리 하는 마이컴 ACC선에 연결 시동 작동 확인하고 내장재등을 원복시키고 작업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교체한 CAP도 약간 상태가 안좋은듯 합니다...분리한 cap를 리빌드한후 다시 교체 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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