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친한동생의 97년식 W140 S500L 정비기

겨울바다(윤성문) 2017. 2. 1.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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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30일부터 2월1일 까지 3일간 친한동생과 놀면서 97년식 W140 S500L의 사소한 수리를 하였다.

하루에 한가지 내지 두가지를 작업하고 낮술도 한잔하고 하면서 3일간의 정비기를 올린다.

30일 귓 스크린 커튼이 완전하게 내려가지 않는다고 해서 뒷 스크린 커튼을 분리 상태를 확인하고 원인을 찾아봤습니다...

아래사진은 뒷 선반 내장재를 완전 분리한 후 뒷 스크린 커튼 어셈블리를 분리한 후 사진입니다...

분리한 뒷 스크린 커튼 어셈블리입니다..

이리저리 확인하고 각 링크부분과 모터등을 확인하고 작동 그리스를 도포하고 작동시켜보았지만 하단 부분에서 작동 폴대부분이 자꾸 걸리는 현상으로 완전히 스크린커튼이 감기지 않는다...

커튼 작동 폴대부분을 조정해가며 여러차례 시도해지만 속시원하게 감기지 않고 자꾸 걸리는 현상이 발생 다시완전히 펼친 상태에서 확인하니 프레임 부분이 뒤틀려있었다..

소음때문인지 커튼 작동 마지막 부분에 소음 방지용으로 돔형태의 연질프라스틱을 붙인것 같은데 그로 인해 장시간 좌우 뒤틀림이 생겨 프레임 간섭이 생기것 같다.

어느정도 작동하게 조치하고 마무리 재조립을 했다.

크렁크의 소프트 크로징이 문제가 있어  중고로 구해온 부품으로 교체 작업을 하였다.

소프트 크로징 락커르 분리하기위해 핸들 모듈을 분리한후  소프트 크로징 락커분리하기전 한장...

크렁크 핸들 모듈과 소프트 크로징 락커모습이다...락커는 폐기 새로 구해온 중고 락커로 교체하고 핸들 모듈은 다시 사용하기로하였다.

트렁크 핸들모듈의 진공 어규뮬레이터 진공아답터 고정부분이 파손이 있어 나중에 교체하기로 하였다.

새로 중고로 구해온 소프트크로징 락커를 재조립중 한장.

진공 분배어답터와 진공라인을 연결하 사진이다.

크렁크 핸들도 재조립한후 작동 테스트 정상 작동하나 PSE펌프에서 스프트 크로징 락커 릴리즈 어규뮬레이터쪽으로 들어오는 진공 압이 약해서 릴리즈를 못시켜주는 현상이 발견 PSE를 새로 구하는데로 재 작업하기로 했다.

1월 31일 로우암 부싱을 교체하기위해 다시 모였지만 로우암 탈부착을 부탁할 정비소가 너무 붐비는 관계로 2월1일 오전 예약하고 테일라이트와 센터 리무진 가니쉬 부분을 카본페프릭으로 매핑하기로 하고 작업중 한장찍었습니다.

왼쪽과 센터 리무진 가니쉬부분은 먼저 카본페프릭작업 완료하고 오른쪽 테일라이트를 분리하기전이네요..

카본 패프릭 매필 작업 완료후 사진입니다...

조금 색다른 모습이네요...

멀리서보면 CL필이 많이 납니다...

이후 트렁크 방진방음 매트로 작업한후 나머지 시간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월1일 오전 로우암 부싱을 교체작업합니다...

로우암탈부착은 정비소에서 해주시고 부싱교체는 직접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분리한 로우암 부싱들입니다...

오른쪽 로우암 부싱은 알뜰하게 사용했네요...

내부 고무부분이 갈라져서 따로 놀고 있었습니다...

제 손은 찬조출연...

로우암의 뒷쪽 부싱을 먼전 장착하고 잠시 쉬면서 작업중이 로우암 사진찍었습니다...

로우암 부싱 장착홀 내부까지 녹이 발생한것 처음 봤습니다..

이글아이와 노치부분을 정확히 맞추어 부싱 장착을 마쳤습니다..

새로 부싱을 장착한 로아암을 장착하기전 사진입니다...


로우맘을 재 장착하고 휠얼라이먼트까지 본후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겅으로 3일간의 놀면서 진행한 정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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