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Rear Shock absorber 리페인트 DIY

겨울바다(윤성문) 2017. 2. 28. 17:52
반응형

지인으로 부터 불하받은 Front/Rear shock absorber 중 Rear shock absorber를 점검도 할 겸 리페인트를 하였다.

상태는 비교적 깨끗해 보였으나 하단 고정부분에 녹이 많이 진행되어 녹을 전동 사포로 깨끗하게 제거한후 페인트 를 자시 칠했다.

아래사진이 녹을 제거하고 아연도금 스프레이를 도포후 검정색 페인트로 필한후 건조 마스킹 테잎을 제거한 후의 사진입니다.

Shcok 에서 누유는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신품보단 복원력이 떨어지지만 아직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

아래 사진은 군데군데 녹이 보이고 녹으로 인하여 표면이 떨어지는 등 내부 녹이 엄청난 부분이였습니다.

녹을 제거하고 재도색을 마친후 사진입니다.

Shock의 외부 보호 프라스틱 원통을 재결합 전사진입니다.

외부 보호 프라스틱 우너통 커버를 재장착한후 점검 및 리페인트를 마친 Rear Shock Absorber입니다.

불하받은 Front/Rear Ahock absorber는 모두 벤츠정품 이였구요...

Front는 97년산이며 Rear은 2001년산 이였습니다.

Front Shock absorber의 경우 누유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내부 압이 많이 떨어져있으며 좌우 복원력의 차이가 있습니다.

Rear Shick absorber의 경우 2001년 생산제품이며 아직 내부압과 복원력이 괜찮은 편입니다.

현재 저의 애마 W140에 빌스테인 스포츠 쇼버가 장착되어 있어 고속운행에서는 좋은데 일상적운행에서 승차감이 너무 하드하여 노면을 따라 통통거리는 느낌이 강합니다..

불하받은 Shock으로 교체해보고 순정 shock의 느낌이 좋으면 순정 Shock으로 갈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