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6년식 애마 CAP(Closing Aid Pump) 리빌드한 것으로 교체

겨울바다(윤성문) 2017. 2. 3. 15:52
반응형

2개월전쯤인가 파워 크로징 펌프(CAP)이상으로 자주 작동을 멈추는 현상으로 지인으로 부터 받은 CAP(Closing Aid Pump)로 교체 했지만 교체한 펌프 역시 작동 문제가 생겨 이전에 분리한 펌프를 수리, 리빌드를 끝낼때 까지 장착하고 다녔다.

분리한 CAP(Closing Aid Pump)의 수리 및 리빌드를 끝내고 점심 시간에 간단히 교체 작업을 하였다.

아래사진의 왼쪽 펌프가 지인으로 부터 받은 펌프(작동을 멈추는 현상) 오른쪽이 소리 및 리빌드를 끝낸 펌프이다

왼쪽 트렁크 내장재를 분리후 연료 탱크옆에서 CAP를 꺼내면 된다.

왼쪽 고장난 펌프 오른쪽이 수리 리빌드를 마친 펌프이다.

진공라인 VR,VL,HD,HL,HR,SK라인을 모두 수리 리빌드한 펌프에 장착한 모습이다.

CAP(Closing Aid Pump)를 제자리에 넣어주고 분리한 트렁크 왼쪽 내장재를 재 설치하고 작업을 마치고 펌프 테스트를 했습니다..

Power Closing 작동시 펌프는 2~5초내에 Vaccum압을 제거하는 SK밸브가 작동하여 압을 제거해주는 소리가 납니다.

아주 정상적인 CAP펌프는 2~3초사이에 Vaccum압을 제거하는 SK밸브가 작동하며 늦어도 5초 이내에 SK밸드가 작동해야합니다.

이상 작동할경우 펌프에 문제가 있거나 진공라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소리 및 리빌드 마친 후 장착한 CAP펌프 아주 정상적으로 잘 움직이네요...

파워 크로징 작동후 3초 이내에 Vaccum압을 제거하는 SK밸드가 작동하여 공압을 제거해주네요..

모든 도어를 테스트 모두 3초이내에 작동을 완료하고 공압을 제거합니다...

공압 제거작동후 2초 이내에 수준 제거 작업 즉 관 내부의 진공압을 제거하는 역 펌프 작동도 잘하구요...

이것으로 파워크로징 펌프는 신경을 안서도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