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S320L 96년식 애마의 IFZ폴트코트 해결을 위해 ECM내 IR리시버수리DIY

겨울바다(윤성문) 2018. 10. 8. 16:05
반응형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IFZ폴트코트 해결을 위해 ECM내 IR리시버수리를 했습니다.

이전에 ECM관련 수리를 위해 전체 분해했다 IR리시버 기판쪽 배선에 문제가 생겼네요...ㅠㅠ

아래사진에서 보이지만 배선 하나가 단락되었으며 또한 나머지선들도 단선, 또는 합선이 될 가능성이 있어 이번에 수리했습니다.

배선을 제거한 사진입니다...

위 사진보시면 암.수가 존재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기판에 다이렉트로 핀이 납땜되어있습니다.

제거한 핀에 다시 배선을 체결했습니다...

핀 체결 완료후 사진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네요...

핀이 너무 작아 납땜을 했는데 처음 사진에 나오는 노랑색의 핀 하우징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암/수 핀컨네트를 구할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기판에 다이렉트로 연결하기로 계획변경 작업했습니다..

사이즈가 맞는 암/수 핀컨텍트를 구하면 다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배선만 다이렉트로 연결시 배선의 굽힘등으로 배선이 단락될수 있어 핀하우징에 배선을 넣고 기판에 다이렉트로 남땜했습니다.

그리고 핀하우징이 움직이지 않도록 글루처리했습니다...

작업 무무리하고 다시 ECM룸룸밀러를 재조립 차량에 장착했습니다..

일단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약간 수신거리가 줄어든것같은 느낌은 혼자만의 생각일까요....ㅋㅋㅋ

사이즈에 맞는 6핀 암/수 컨넥트를 구해 작업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