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리얼 스프링 심 교체작업을 했습니다.
교체 작업을 차일피일 미루다 1월 31일 스프링 교체하고 미루다 작업했습니다.
탈거한 스프링의 심은 2포인트가 규격이였고 이번 교체 스프링은 3포인트가 규격입니다.
스프링 교체하며 심도 교체 할가 하다 그냥 2포인트 심을 사용했는데 뒷자석에 애들이 탑승하고 짐만 조금 넣어도 뒷쪽의 지상고가 너무 내려가
제 스프링에 맞는 3포인트 심으로 교체 하면 어떨까 싶어 교체했습니다.
외쪽작업하고 오른쪽은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 못했네요...
다음에 오른쪽도 작업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제스프링에 맞는 심으로 교체하고도 뒷자석 탑승및 짐을 조금 넣었을때 뒷 지상고가 내려간다면 다음작업을 생각해야겠네요.
아래사진은 스프링 작키로 스프링을 조여준후 2포인터심을 제거한 후 사진입니다.
이전 스프링의 규격심인 2포인트 심과 지금 새로 장착중인 스프링의 규격심인 3포인트 심비교사진입니다.
스프링심을 교체하고 뒷 스프링컨트로암에 쇼버를 재장착하고 쇼버 볼트를 규정토크로 조여준후 사진입니다...
타이어 장착후 공차 지상고입니다...
별로 변화가 없는거 같네요...
정확한 측정 방법은 아니지만 줄자로 측정 해봤습니다.
휠하우스 끝단부터 휠의 중심까지 거리입니다.
36.2cm정도입니다.
오른쪽 뒷 쪽 지상고 입니다...
새스프링에 기존 2포인트 심장착된 상태입니다.
오른쪽 자상고 입니다.(새로교체한 스프링에 기존 스프링심2포인트입니다.)
휠하우스 꼭지에서 휠 중앙까지 거리입니다.
약36Cm입니다.
측정은 공차로 한것이 아니고 트렁크에 작업하고 치우지 않은 공구와 기타 잡동산이 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 교체 전에 측정한것입니다....
일단은 외쪽(스프링 심 3포인트)이 오른쪽(스프링심 2포인트) 보다 2mm정도 올라갔습니다.
오른쪽 스프링 심가지 교체한후 재측정하여 올리겠습니다.
'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 > W140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디스크 연마 장착DIY (0) | 2019.08.13 |
---|---|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오른족 뒷 스프링 심교체 DIY (0) | 2019.07.12 |
w140 일본버전 320 숏바디 간단 정비 작업 (0) | 2019.07.01 |
W140 왼쪽 Side Mirror 배선 수리 DIY (0) | 2019.05.31 |
동호회원분의 W140 S320L CA 펌프 및 PSE 펌프 리페어(리빌드) (0) | 2019.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