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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 외쪽 뒷 스프링 심교체하는 도중 소나기가 내려 오른쪽 작업을 못했는데 오늘 오른쪽도 작업 마무리 했습니다.
무거운 유압 잭 옮기기 싫어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Vehicle Jack와 말목스텐드를 사용했습니다...
타이어를 분리하고 기존 스프링 교격의 2포인트 심입니다...
리어서브프레임에 녹이 많네요...
스프링 압축전용툴고 압출하여 2포인트 스프링 심을 제거한 사진입니다.
기존 2포인트 심과 새로 규격에 맞는 3포인트 심의 비교입니다...
2포인트는 두께가 13mm이며 3포인트의 두께는 18mm입니다.
5mm차이가 납니다.
3포인트 스프링 심을 장착하고 스프링 재 장착전 사진입니다.
제 차량의 스프링 품번입니다....
스프링을 정상 장착하고 쇼버 고정 볼트를 규정토크로 체결중입니다...
토크는 다아시겠지만 100Nm입니다.
작업 마무리후 타이어 장착전 사진입니다.
이번에 탈거한 좌/우 스프링 심입니다...
2포인트입니다.
두께는 13mm입니다.
이전에는 손가락 2개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새로 장착한 스프링의 구격대로 장착하니 손가락 2개가 들어갑니다...
작업하고 드라이브삼아 양산 통도사 다녀왔습니다...
승차감은 이전의 약간 단단한 느낌으로 돌아갔습니다.
즉 각스프링에 맞는 심을 장착하는 것이 최대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이전 스프링 심에 새로운 스프링을 조합했을때는 승차감이 쇼퍼승차감이였습니다.
저의 경우 소프트한 느낌을 싫어하기때문에 정상적인 조합의 약간 하드한 승차감이 마음에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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