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오늘 S320L의 점화플러그 순정규격으로 다시 교체하다..

겨울바다(윤성문) 2011. 9. 26.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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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인수하고 이그니션코일과 점화플러그 FR8DC+로 교환후 냉간시 기분나쁜 부조같은 진동이 있어 기분이 안좋았는데... 검색해도 답이없고 센터에 물어봐도 답이없고..정확하고 명쾌한 답이 없어..답답했다.

124에서 비슷한일이 있었다고 한다...

장착되어있던 보쉬 FR8DC+....

 

오토하우즈에서 주문해트렁크속에 있던 순정으로 교체 결정 오늘 아침 교체했다..

보쉬 순정규격 F8DC

순정규격으로 교체후 엔진가동 처음에 교체전의 진동이 있다..

어라 괜한짓 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순간든다..

조금있으니 기분나쁘게 했던 부조같은 진동이 없어졌다..

진동도 많이 줄어든것 같다. 후드를 열고 있으면 후드가 좌우로 많이 움직였는데 ...

진동이 거의 없다..악셀반응도 부드러워진것같다..

중복투자된 것이지만 일단 기분이 좋습니다...항상 거슬렸던 이상한 부조 진동이 사라졌으니까요..^^;

 

그런데 한가지 의문점 대부분 벤츠부분사이트에서 검색하면 FR8DC+가나온다 설명도 더나은 제품이라 되어 있다..그런데 FR8DC+를 장착하면 이상한 부조진동이 생긴다...

벤츠를 오래 만지신분들도 모르시겠단다...

이유가 정말 궁금하다..

이미 점화배선에 저항이 들어있으니 저항이 있는 플러그를 사용하면 안된다..

아니다 상관없다 사용해도 된다..의견이 이렇게 나뉘더라구요..

지금은 부조진동없이 정상입니다...그러나 진실을 알고 싶네요..왜 그런지...열간시는 괜찮은데 냉간시에만 생기는 이유도...정말 궁금.. 진실을 알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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