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지난주 도착한 AFS를 교환하였다..
현재 AFS의 문제점인지 모르겠지만 아이들링상태정상, 공회전 가속시 알피엠이 100정도 오르낙내리락 하는 증상, 주행중 정착브레이킹시 알피엠이 널뒤기 현상이 있어 새로이 주문 도착한 AFS로 교체 작업을 진행.
모든 증상이 해결되길 바라며 작업진행하였다.
세정후 장착되어 있는 AFS와 새로이 도착한 보쉬 AFS 작업전 한장... 엔진 밸브커버가 상당히 더렵다.
이놈도 체어맨과 호환되면 갈고 싶은심정...
다들 아는 분리법이겠지만 다시 한번 적어본다...아니면 사진만 올려야하기에...ㅋㅋㅋ^^;
에어부츠와 AFS를 고정하고 있는 링밴드를 십자드라이버로 느쓴하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푸실필요는 없습니다.
AFS가 그냥 쉽게 빠질정도만 푸시면됩니다.
3~6회전후의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기보다 많이 풀려있습니다.
AFS단자에서 소켓을 분리하기 ... 쉽습니다.후기현은 단자를 양쪽에서 누르면서 당기시면 빠지며, 전중기형의 경우 소켁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리시면 나사풀리듯 분리가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분리후의 사진입니다.
에어크리너하우징과 AFS를 고정해주는 클립은 위로당기시면 쉽게 분리되며 클립이 하우징에 완전히 고정되어 있지 않는 자량의 경우 클립분실하지 않게 조심...^^:
분리후의 사진입니다. 반대방향으로 클립이 하나 더 있으니 같은 방식으로 분리해주시면 되겠죠.
에어클리너하우징쪽부터 분리하시면 됩니다...더 편안하게 하실려면 에어크리너하우징 커버를 제거하시면 되는데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에어부츠부분이 고무성징이라 일정부분까지 뒷쪽으로 밀리기 때문에. 그냥 분리합니다.
에어고무부츠쪽도 분리 하시면 완전히 탈거됩니다..
교체후 분리 하실때와 반대로 하시면 장착되겠죠...장착후의 사진입니다.
AFS단자 소켓을 채결후의 사진..
세정후 나름 정상적으로 작동하여준 AFS입니다. 비상용으로 보과 모드로 들어갑니다.
장착후 부푼기대를 가지지고 엔진 시동..
부품기대는 사리졌다...ㅠㅠ
시동후 알피엠이 널뛰기를한다...이런 제길...뭐가 문제가 된것이야...
알피엠이 널뛰기를 하며 아이들링 상태가 점점 안정화 되고 그런데 엔진 부조같은 진동이 있다.
일단 AFS의 이전값과 새로 창착한 AFS의 신호값이 다르니 일단 안정화와 학습시간을 준다..
거의 20분이상 공회전 및 가끔씩 1500~2300정도 악셀링..
아이들상태는 어느정도 진정된것같다..내생각이지만..ㅋㅋㅋ
공회전 악셀링 2000정도에서 알피엠이 100정도 오르낙내리락 했는데 윽~~~같은 증상이다...아니 알피엠이 100흔들렸는데 진폭이 조금씩 줄고있다..오~~~제대로 투자한것인가...
크~~그런데 말뚝은 안된다..
시험주행 나갈려고했는데 출근시간이 다되어 포기...일단 기대치를 가져보기로 했다.
구,신AFS의 센서 출력값이 다르고 또한 ECU에서 학습하는 시간이 필요하테니 일단 시간을 가지고 살펴봐야지....^^;
아래동영상은 새로이 장착후 10분 공회정후 찍은 영상입니다.
알피엠이 100정도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점점 진폭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아이들상태로 만들었다 다시 악셀링하면 진폭이 크다 점점줄어드는 같은현상입니다.
난 말뚝 알피엠을 원하는데...ㅠㅠ;(학습시간을 줘야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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