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8일 오늘 인수할때 부터 문제였던 부러져서 너덜너덜 한 백포켓을 복구,수리하기 위해 백시트 판넬을 분해하였다
백시트판넬을 분해한 김에 수동 조절 헤드레스트가 작동을 하지 않아 함께 수리하기로 마음먹고 먼저 수리하여 수리기를 올린다.
아래사진이 백시트판넬을 분리한 모습니다. 사진에서 촤측 프레임과 우측 조절 기어 있는 부분에 곡선의 코일이 보이실 겁니다.
이놈이 헤드레스트를 상하로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은 년식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롤러에 상단과 하단으로 감기게 되어 있습니다. 질긴 천재질로 벨트가 로럴에 리벳처리되어 있습니다.
다음 아래사진은 기어파트에 헤드레스트 조절 코일이 꼽혀 있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이부분이 빠지거나 마모 되면 조절 불가능하게 됩니다.
전 아직 심한 마모 없이 이부분이 빠져 기어 내부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부분은 정상적으로 제자리를 찾아주면 이쪽은 작업끝.
직접 헤드레스트 를 움직이는 프라스틱으로 된 헤드레스트 고정 클립과 기어파트입니다.
이쪽 기어 파트부분도 빠지는 수가 있으니 수동이신분은 함께 점검 하시면 됩니다. 코일의 장력이 좀 강하기에 잘못하면 프라스틱기어 고정부가 파손될 우려가 농후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외부 조절 다이얼을 돌리면 코일이 회전 아래의 기어박스내의 톱니기어가 하판 헤드레스트고정글립과 함게 있는 톱니를 밀어 올리고 끌어내는 형태로 헤드레스트가 움직입니다.
아래사진은 작업후의 사진입니다.
서비스로 작동 동영상을 찍었는데 QuickTime Player에서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었는데 여기서는 상하가 바뀌어 있네요,,,,,ㅋㅋㅋ 이해하시고 보시길...
'W126 300SEL의 복원일기 > w126 300SEL 복원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의 W126 300SEL Transmission K1 Spring교체.. (0) | 2012.08.23 |
---|---|
복구,수리 Diy 11탄 시트 백포켓 복구 ,수리하다... (0) | 2010.10.20 |
DIy 9 트렁크 청소, 녹제거 및 언터코팅, 트렁크 센터락 픽스 (0) | 2010.10.18 |
8탄 계기반 Dimmer Switch 재생 (0) | 2010.10.05 |
복원, 수리기 7탄 팬플로워 수리기....#7 (0) | 2010.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