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126 300SEL의 복원일기/w126 300SEL 복원일기

형의 W126 300SEL Transmission K1 Spring교체..

겨울바다(윤성문) 2012. 8. 23. 19:29
반응형

 벤츠 미션중 722.3xx, 722.4xx, 722.5xx미션의 경우 오랜시간 사용하다 보면 거의 모든 미션에서 2~3단 변속시 스립이나 변속충격등이 발생한다.

이를 수정하기위해서 벤츠 엔지니어들이 간단하게 Fix할수 있게 컨버전 킷트를 내 놓았다.

K1 스프링.. 품번은 A126 270 44 77이다.

 

 

 형의 W126 300SEL도 2~3단 쉬프트 업시 변속충격등이 발생하여 미리 주문해 놓았는데 이번 미션오일 교체시 작업진행하였다.

126의 경우 K1스프링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크로스멤버를 먼저 분리해야한다.

아니면 작업공간이 나오지 않는다.. 140의 경우 불편함없이 작업할수 있는데 126는 좀 ..ㅋㅋㅋㅋ

아래사진은 크로스멤버를 분리한 사진이다.

 드디어 미션 밸브바디가 모습을 보이네요...

위치는 파란원부분이 미션오링 점검 스틱부분입니다.  붉은 원 부분이 K1 피스톤과 스프링이 들어있는 부분입니다.

 다시 한번 설명드리면 바란부분은 오일체크스틱, 붉은 원부분이 K1 piston입니다.

K1을 찾기 어려우시면 노란원으로 표시된 6개의 볼트부분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뒷쪽은 5개의 볼트로 고정되어있습니다.

K1 Piston을 분리하기위해서 4개의 볼트를 풀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 : 볼트는 3개만 완전 분리하시고 1개는 절반정도만 풀어줍니다. 4개를 다풀경우 스프링 장력으로 인하여 K1 Piston이 튀어나갑니다. 1개는 걸쇠역활로 남겨주세요.

 위에서 주의로 설명드렸던 부분입니다.

볼트하개로 아래사진과같이 걸어야합니다.

 분리한 K1 Piston과 스프링입니다.

분리한 K1 피스톤과 스프링 부분으로 분리합니다.

 아래사진은 K1 스프링 부분입니다. 윗부분이 기존 장착되어 있던 old parts입니다.

아래부분이 교체할 K1 스프링입니다. 보시면 코일의 수가 바뀌었고 장력이 기존 제품에 비하여 강화되어 있습니다.

조립은 간단 합니다.

사진에 표시해놓았습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미션 오일을 정량으로 마추시면 2~3단 쉬프업 충격 및 슬립 / 플레어 고통에서 해방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