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오늘 애마 W140 S320L 96년식 Power Aid Closing 배선 작업을 위해 또 차량을 뒷자석과 트렁크 내장재를 모두 분리했습니다.
이번 Power Aid Closing(일명 압축도어) 작업은 이상하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왜 이 작업을 하는가? 무엇때문에 이 고생을 하는가? 없어도 되는기능인데...
금전적으로도 스트레스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힘들게 만드는 작업을 왜하는지 참 많은 생각을 들게 하는 작업이네요.
하지만 작업에 집중할때는 잠시나마 복잡한 일들을 잊게 만들어주는 것 때문에 작업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작업에 들어갑니다.
먼저 배선 설치작업을 하였습니다.
아래사진은 설치할 배선입니다..
순정배선이죠..새제품인데 제작년도는 95년 12월제작품입니다...
한번씩 느끼는 것이지만 140이나 올드벤츠 부품을 주문하면 오래전에 제작되어 있던 부품들이 많더라구요...특히 국내재고가 없어 독일에서 올경우 많은 경우가 오래전 제작된 부품이 많았습니다....
배선설치를 위해 뒷 시트 방석부분을 들어냈습니다...누구나 한번쯤 들어내셨죠.....후크2개만 열면 들어낼수 있는 뒷시트 방석부분입니다...
널부러져 있는 배선이 보이시죠...
이놈의 배선을 정리 하여야 하며 각 콘넥트 단자로 배선을 연결 해주어야합니다...
Power Aid Closing 배선은 콘넥트네 연결만 하면 되는 2가닥의 배선이외에는 전부 기존 소켓을 분리하여 각각 맞는 핀위치에 장착해주어야합니다...
왼쪽부분의 배선을 정리하며 앞으로 보내야할 배선과 뒷 트렁크로 넘어가야할 배선을 정리후 보낼곳으로 보내줍니다..
왼쪽앞쪽에서 트렁크로 나온 배선입니다.
왼쪽트렁크로 나온배선은 2개 입니다...마이너스 접지선과 CA PUMP연결 소켓입니다...
접지 포인트 W6에 마이너스 접지를 한 사진입니다...
아직 CA PUMP를 설치하기 전이기에 CA PUMP배선은 잘 정리해서 그냥 둡니다...
이번사진은 오른쪽배선을 정리한후 뒷트렁크로 보내줍니다...
오른쪽 앞에서 트렁크쪽으로 들어온 2가닥의 배선입니다....
이배선은 뒷 트렁크 퓨즈박스에 연결될 배선입니다...
앞쪽에 남은 배선 왼쪽 앞/뒤 도어에 연결될 배선과 오른쪽 앞/뒷쪽에 연결될 배선은 정리만 하여 주었습니다...
작업도중 갑자기 B필러 내장재와 사이드 스텝, 앞쪽 돠/우 내장재를 분리하는 것이 귀찮아 다음에 작업하기위해 배선 정리만 해두었습니다...
배선작업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고 다음 작업시 함께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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