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6년식 애마의 엔진 후드 케이블 교체 작업

겨울바다(윤성문) 2014. 12. 9.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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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번 친한 동생의 엔진 후드 케이블을 교체 작업했었다.

애마 역시 엔진 후드 케이블에 문제가 있었지만 작동성에 약간의 엇박자로 후드가 열리는 것 이외에는 문제가 없다.

이전에도 글로 적었지만 후드가 잠겨 열리지 않는 w140을 몇대 봤다..

엔진후드 케이블의 고정 브라스틱돌기가 1개로 버티고 있었는데 작업하기위해 오늘 확인하니 케이즐 고정 프라스틱 돌기가 하나도 없다.

잘못하면 후드가 잠겨 열리지 않는 상황이 올수 있어 바로 작업....

아래 사진은 운전석 좌측 내장 판넬을 제거하기 위해 풀러야 하는 볼트인데 프라스틱 캡으로 마감되어있다..

나사를 풀기위해 이 캡을 제거해야합니다...제거하면 거의 파손됩니다...분리시 상당한 주의를 요하는 파츠입니다..

분리한 나사 캡마갑제 입니다....십자나사 중앙에 돌기가 들어가 딱맞게 고정되는 형태입니다...

전 운좋게 파손시키지 않고 분리했습니다...

 운전석 후드 릴리즈 핸들부분입니다....

아래 보이는 배선이나 진공라인은 운전석 도어에서 나오는 배선및 진공라인입니다...

후드 락킹 파츠를 제거합니다...

조수석 후드 락커 파츠입니다...

운전석 락커 파츠 제거

 후드 락커 파츠를 제거하고 후드 릴리즈 케이블을 제거하기 전 한장...

황색으로 되어 있으면 출고후 한번도 교체 안한 케이블입니다...

신품은 뭐가 개선되었는지 백색케이블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퓨즈 블럭과 릴레이블러을 분리할 차례군요....정말 하기 싫은 작업....

퓨즈 하우징 커버등 나머지를 제거한 모습니다...

귀찮은 휴즈 블럭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역시 합선등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보호 했습니다...

비닐은 그냥 트렁크에 있는 것들로 감쌓주었습니다...

후드 릴리즈 케이블 제거하기 위해 엔진 배선들도 좀 분리해주어야 작업하기 편합니다...

운전석의 케이블 릴리즈 핸들은 분리후 케이블을 분리 합니다..

96년 부터 고샌한 후드 릴리즈 케이블....분리 완료....

판란 원부분에 조수석 후드 락킹 과 고정되는 돌기가 있는데 경화등의 이유로 파손되어 없습니다...

 역시 운전석 후드 락킹과 연결되는 부분인데 파란원부분에 고정 돌기가 없습니다...

이제 부터 고생할 신품 후드 릴리즈 케이블 입니다...

신품과 폐기품의 비교...

오른쪽이 폐기될 케이블이고 왼쪽이 새 케이블 입니다...

후드 락킹에 고정되는 돌기가 확실하게 보이시죠....

조수석 후드락킹에 고정되는 부분입니다..

신품 후드 릴리즈 케이블을 운전석으로 넣고 난후 사진입니다...

후드릴리즈 케이블을 릴리즈 핸들에 체결한 사진입니다...

휴즈 박스부분을 재조립하는 도중 한장...손에들고 있는 케이블이 후드릴리즈 케이블입니다..

휴즈박스 정리완료.....^^

후드 릴리즈 케이블을 각자 위치로 보내주어야합니다...

운전석 락커과 체결후 사진...

조수석 락커와 체결후 사진.

어떻게 고정되나 궁금하시것 같아 락커롸 케이블이 체결된 상태입니다..

케이블 및 모든 파츠를 재조립하고 마지막으로 라디에이터 크로스 판넬(정식명칭: REINFORCEMENT FRONT CENTRAL)을 재조립하기전 한장..^^

이제 작업이 마무리되어갑니다...^^

마지막 볼트 조임은 역시 규정토크로 체결 후 마무리 하였습니다...

아래 연상은 작업 완료후 정상 작동 하는 것을 영상으로 찍었습니다...

HOOD LOCKER의 열릴때 소리를 들으면 딱하고 좌우 동일 시점에 소리가 납니다...

혹시 좌/우 Hood Locker릴리즈 사운드가 시간차를 두고 소리가 난다면 엔진후드 릴리즈 케이블의 걸쇠 프라스틱 손상으로 장력에 이상이있는 경우 입니다...

이제 걱정없이 후드를 열고 닫고 할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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