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인 일요일 친한 동생의 W140 S320L 97년식의 드로틀 바디(정식 명칭 SLIDE: ELECTRONIC GAS ACTUATOR)를 세척작업했다.
전자식 드로틀바디의 경우 잘못될경우 드로틀바디가 비정상으로 작동할수 있어 말렸지만 그래도 작업하자고 하여 작업진행...
아무일 없이 잘 마무리 되길 바라며 드로틀 바디를 분리했다.
아래사진은 드로틀 바디와 FLAP RESONANCE VALVE를 분리하고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분리한 부분을 막아놓은 사진..
이물질 방징 마감해놓은 사진 2
분리한 드로틀 바디....
드로틀 바디의 상단부분의 하우징과 Slice는 깨끗한편이나 뒷쪽은 카본이 상당히 많이 쌓여있네요...
카본침착물을 세정제로 깨끗하게 세정후 드로틀 바디를 열었습니다...
드로틀 센터 기어을 분리한 사진입니다....
배선 확인과 배선 납땜상태를 점검하고 접점세정제로 세척....
파란 화살표부분에 포텐셔메터가 들어가 있는 부분입니다...
저부분은 완전 분리가 힘든 관계로 고정나사 3개를 제거하면 어느정도의 공간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 공간으로 접점세정제 및 부활제로 세정 및 접점관리를 한후 세정제와 접접부활제가 모두 증발할때 까지 놔두었습니다...
모든 세정 및 관리를 하고 드로틀 바디 옆면 보호 커버를 재 조립했습니다...
드로틀 바디를 재조립하는중 한장...역시 규정토크로 마무리 조임합니다...
나머지 부속 부분들을 재조립후 드로틀 바디 재설정 과정을 거친후 시동을 걸어야 하는 단계...참으로 조마조마하더라구요...어떤 문제가 나타날수도 있으니....
키를 돌려 시동을 걸었습니다....
지연시간도 없이 일발시동...엔진 시동음 아주 좋고...^^
작업전에는 아이들시 알피엠 부조가 약간있었는데 알피엠 부조가 거의 사라졌다 해도 될정도로 안정화되었네요...
작업시간 2시간이 조금더 걸렸네요...
작업 마무리후 점심겸 해서 낮술한잔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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