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의 자동차 이야기/W140 이야기

W140 S320L 96년식 Power Aid Closing 도전작업 5탄....실내 배선 연결

겨울바다(윤성문) 2015. 7. 1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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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번 작업하다 중단한 부분 부터 다시 작업시작했습니다...

Power Aid Closing 메인 배선을 설치한후 트렁크쪽 배선연결은 모두 끝난 상태이며 진공라인들도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 이번에는 실내 배선 연결부분을 각 부분에 연결 설치하였다.

아래사진은 이전에 작업하다 뒷시트 내부에 감추어 두었던 배선과 진공라인을 각각 연결부에 설치하기위해 다시 모두 분리 정리 설치 하는 사진입니다.

푸른 화살표와 붉은 화살표 배선은 붉은 화살표는 운전석 으로 가는 배선이며 푸른색 화살표는 B필러 뒷자석 배선으로 가는 선입니다.

B필러와 도어스템 판넬을 모두 분리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아래사진은 운전석 도어로 가는 배선과 진공라인을 설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아래사진은 B필러를 통해 왼쪽 뒷도어에 연결될 진공라인과 운전석쪽에 설치될 배선과 진공라인입니다.

운전석 A필러 사이드 내방 판넬을 분리후 진공 라인 아답터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아답터에 연결된 노란 색의 진공라인은 중앙 잠금 진공라인입니다...즉 PSE에서 나오는 진공라인이죠..

진공 아답터에 CA Pump에서 온 진공라인을 연결 해주었습니다...

푸른화살표 부분에 진공 아답터부분입니다...

도어에서 나오는 부분과 실내 진공라인이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연결후 앞쪽 도어 배선을 설치위치에 연결 해주었습니다.

 진공라인을 마무리 한후 파원크로징 배선 채결을 시작합니다.

아래사진은 운전석 도어에서 나오는 배선 들입니다...운전석 도어에서 나오는 배선은 총 6개의 배선 소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센터락과 파워크로징을 담당하는 배선은 갈색 배선 소켓입니다..

소켓 장착 브라켓을 분리하여 작업하는 것이 편합니다.

파워크로징 담당 배선 소켓을 상하 소켓으로 분리후 하단 소켓 윗 커버를 분리하여줍니다...

분리한 소켓 하단에 새로인 연결될 파원크로징 배선입니다.

 소켓에 연결된 배선중 검은색 튜브로 보호되고 있는 선이 파원크로징 운전석 마이크로 스위치 담당 배선입니다.

배선정리 및 재 장착한후 소켓고정 브라켓을 차체에 고정해주었습니다.

운전석 배선은 작업을 마쳐 내부 내장재등 분리했던 모든 파츠를 재장착후 마무리한사진입니다.

이제 B필러 쪽에서 왼쪽 뒷도어 배선과 진공라인 작업사진입니다...

뒷도어 배선을 먼저 분리후 실내 B필러의 배선 소켓을 분리해야합니다...

사진은 실내 배선 소켓을 분리한 사진입니다.

B필러에서 분리한 배선 소켓입니다...

붉은 화살표 부분이 새로 설치한 배선입니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 노란색 진공라인이 보이는 진공 아답터는 배선 소켓에서 분리 저 아답터에 트렁크 CA PUMP에서 가져온 진공 라인을 연결해줍니다.

B필러에서 분리한 배선 소켓에서 분리한 진공 아답터에 CA PUMP에서 가져온 진공라인을 연결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해서 왼쪽의 모든 배선과 진공라인을 연결했습니다...

이제 오른쪽 배선과 진공라인의 작업사진들입니다...

 거의 왼쪽 작업과 같은 작업입니다...

도어스텝가이드를 앞쪽 뒷쪽 모두 분리, A필러 하단 조수석 발판 옆쪽 내장재 분리, B필러 내장재를 모두 분리후 작업시작.

아래사진은 조수석 오른쪽 내장재를 분리한후 조수석 도어쪽으로 들어가는 진공라인 아답터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노란색의 진공라인은 도어락 진공 엘러먼트에 들어가는 라인입니다.

진공 아답터를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배선 밑의 공간이 도어에서 나오는 진공라인 아답터와 차체에서 나온 진공라인이 체결되는 곳입니다...

진공 아답터도 암/수아답터로 구별됩니다.

CA PUMP에서 가져온 진공라인을 아답터에 연결후 재 결합한 후사진입니다..

조수석쪽 작업이 여기서 문제가 발생 합니다...이런 된장...

사진에 보이는 것이 조수석 도어에서 나오는 배선인데 Power Aid Closing 메인 배선에서 장착되어야할 Plug(소켓)이 없습니다..

바닥에 보이는 주황색 띠가 있는 것이 메인배선에서 나온 배선인데 연결 못하게 되었네에요...

EPC에서 조회후 센터에 문의하니 한국에 들어온적 없는 부품이라고 한다...크~~~~

독일 재고 물어보니 재고없다고 일단 주문했는데 언제 도착할런지 일단 연결될 배선 단자에 수축튜브로 마무리하여 배선 연결은 해두었다..

주문한 파츠가 도착하면 새로 교체할 생각이다.

일단 조수석 앞쪽 연결 배선은 해당 plug가 도착하면 작업하기로 하고 오른쪽 뒷자석 배선작업을 진행합니다...

오른쪽 뒷자석 도어 배선 Plug를 분리한 사진입니다....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분리후 외부에서 배선 홀을 찍었습니다...내부에 배선 Plug가 보이시죠...

내부의 B필러에서 배선 Plug를 분리해야합니다...

보이는 나사3개를 제거하면 분리할수 있습니다..

오른쪽 뒷자석 B필러 실내에 서 분리한 배선 Plug입니다...

하단 부분에 빈자리 부분에 Power iad closing 배선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3구 진공 아답터도 분리한후 CA Pump에서 가져온 진공라인을 연결해줄겁니다.

배선 plug에 Power aid closing 배선을 연결한 후 3구 진공아답터를 분리했습니다..

CA Pump에서 가져온 진공라인을 진공아답터에 연결후 배선 plug에 다시 체결하였습니다..

배선을 과 진공라인들 너저분하게 되어 있는 부분들을 모두 정리 후 분리한 모든 파츠들을 재 장착...마무리 했습니다...

오늘 실내 작업을 마무리 할려고 했는데 부품 하나가 빠져 있어 완벽하게 마무리 못했습니다...

독일에서 부품을 재작해서 한국까지 올려면 최소 30일정도 소요될것으로 생각...이것으로 실내 배선연결 및 진공라인 연결을 마무리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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